안녕하세요. 카카오 싱크 도입을 검토중입니다.
카카오 싱크로 회원 정보를 이용자가 <연결끊기> 할 때 모두 삭제해야 하는지 문의 드립니다.
사용자에게 보여지는 <동의화면>에는 동의철회, 서비스 탈퇴시, 또는 제공목적 달성 시 파기된다고 써 있는데
세 케이스 모두 삭제해야 하는건지, 저희 서비스 정책에 따라 삭제 시점을 정의/고지하면 되는지 궁금합니다.
(추가) 계정의 전화번호가 변경되면 해당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한 서비스에서 모두 로그아웃 되는지도 확인 부탁 드립니다.
tim.l
2월 22, 2024, 2:01오전
2
안녕하세요.
운영하시는 서비스 외부에서 연결끊기 시, (ex, 카카오 계정관리페이지에서 연결끊기 / 카카오 계정탈퇴 시)
(1) 연결끊기 콜백 을 설정 해서 운영하시는 서비스 회원탈퇴 연동 되도록 구현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2) 운영하시는 서비스에서 탈퇴 시, 카카오 로그인으로 가입한 회원은 반드시 연결끊기 API 를 호출하여 개인정보 제3자 제공동의가 철회되도록 구현하셔야합니다. - 기능 구현 시 주의 사항
(3) 운영하시는 서비스 정책 상, 탈퇴 이후에도 이용자 정보를 보관하셔야한다면 서비스 약관이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보관 근거를 남겨 이용자들에게 별도 동의를 받고 처리 하시면 됩니다.
(4) 연결 끊기 시, 즉시 카카오에서 서비스측으로 제3자정보제공동의는 모두 철회되며 관련 유저에 대한 API는 조회되지 않습니다.
(추가) 계정의 전화번호가 변경되면 해당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한 서비스에서 모두 로그아웃 되는지도 확인 부탁 드립니다.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한 서비스는 로그인 세션관리가 서비스측에서 이루어지므로 카카오가 개입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한 기기 및 브라우저는 카카오 계정관리 > 로그인 관리 페이지에서 로그아웃 처리 가능합니다.
카카오 계정의 연락처 전화번호 (및 2단계인증 번호)와 카카오 로그인 시 v2/user/me에서 전달하는 전화번호는 다릅니다.
카카오 로그인 시, v2/user/me에서 전달하는 전화번호는 카카오톡 설치된 기기 전화번호로
카카오톡 연동안된 이메일로 생성한 카카오계정은 전화번호를 전달하지 않습니다.
더 궁금한점 있으시면 말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