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솔루션 이관 문의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144404
    • 호스팅 사: 현재 고도몰 → 3/8 샵바이 오픈 (둘다 NHN 솔루션입니다)
    • 서비스 URL :
    • 오류 내용 :
      카카오싱크를 통해 가입한 고도몰 회원 DB는 NHN에서 샵바이로 이관해 준다고 합니다.
      카카오싱크 자체를 샵바이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끔 세팅해야 하는데,
      관련한 절차가 어떻게 될까요?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NHN 솔루션 이관하셔도 고객DB가 동일하고 사용하시는 디벨로퍼스앱이 동일하며,
운영하시는 도메인이 동일하다면 별도 조치가 필요 없습니다.

다만, 솔루션이 변경되니 카카오 로그인 이후 솔루션으로 되돌아가는 리다이렉트 URI가 달라질 것 같은데요.
NHN에 문의하셔서 샵바이 카카오 로그인 리다이렉트 URI 확인 후, 디벨로퍼스 설정에 추가 하시면되고

샵바이에서 카카오 로그인 신규가입 테스트, 기존회원 로그인 테스트 한번씩만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