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카카오 로그인 연동해제후 새 계정으로 연동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사업 양도양수 문제로 기존에 카페24와 싱크되어있던 카카오 A채널을 연동 해제후 채널을 삭제했습니다
B채널을 새로 생성해서 카페24와 싱크했는데
기존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하셨던 고객분들이 카카오 로그인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동일한 이메일 주소를 보유한 회원이 존재하여 가입할 수 없습니다. 기존에 가입한 적이 있다면 계정연동을 진행해주세요.”

라는 알림창이 뜨는데,

기존 내역과 연동이 가능할까요?
기존 카카오 로그인 고객들도 주문내역이나 카카오 로그인이 가능하게끔요!

그게 불가능하다면 카카오로 새로 가입이라도 가능하게 할 수 없을까요?
감사합니다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마마노따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우선 , “A채널을 연동 해제후 채널을 삭제했습니다” 라고 하셨는데요.

“동일한 이메일 주소를 보유한 회원이 존재하여 가입할 수 없습니다. 기존에 가입한 적이 있다면 계정연동을 진행해주세요.”

위 증상은 채널 삭제에의한 증상이 아니라 디벨로퍼스앱 변경에의한 증상입니다.
(카카오톡 채널 변경은 카카오 로그인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기존 내역과 연동이 가능할까요?
기존 카카오 로그인 고객들도 주문내역이나 카카오 로그인이 가능하게끔요!

mamanota.com 도메인으로 찾아보니 2021-07-22에 생성하신 mamanota(614295) 디벨로퍼스앱이 있습니다.
1월 13일 부터 회원증가가 멈췄고 회원수는 1,696 명입니다.

이 디벨로퍼스앱이 기존에 사용하던 것이라면 다시설정 시, 기존회원은 로그인 가능합니다.

다만, 기재하신 1025830(마마노따 mamanota) 디벨로퍼스앱은 현재 회원수가 75명으로
디벨로퍼스앱 변경 시, 이 회원들은 신규 가입해야합니다.

그게 불가능하다면 카카오로 새로 가입이라도 가능하게 할 수 없을까요?

카페24 설정에서 쇼핑몰설정>고객설정>회원관련설정 이메일 중복 체크를 사용안함으로 설정하시면 기존회원도 신규가입 할 수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