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메시지 캠페인 전환추척 불가능

카카오모먼트 API에 대한 최신 공지는 카카오모먼트 공지사항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외 문의사항은 DevTalk 각 카테고리나 FAQ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외 자주 발생하는 문의는 아래 게시판에서 확인 및 등록 가능합니다.

︎- AdFit SDK FAQ
︎- AdFit SDK 고객센터 문의
︎- 픽셀&SDK FAQ 1
︎- 픽셀&SDK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 카카오모먼트 오픈API가 아닌 다른 문의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 유니드컴즈
  • **APP 이름(ID): 유니드컴즈 모먼트 APP (935348)
  • **문의 내용
  1. 광고주 사업자명 : (주) 육육걸즈
  2. 광고계정(ID) : CRM 전용계정 (609657)

1월 17일 수요일부터 개인화메시지 캠페인을 고객사 광고계정으로 진행했습니다.
운영 2주차에 접어들었지만 모든 전환 지표 내 이벤트 내역이 없습니다. 해당 부분 오류로 의심되어 문의드립니다.

저희 개인화메시지 캠페인 서비스에서 세팅 시 픽셀 미설정으로 자동세팅 후 수동으로 픽셀설정을 완료하는 방식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혹시 개인화캠페인 생성 당시, 픽셀 미설정 후 픽셀 설정으로 수정하는 방식으로 인해 전환 추적이 안 되는 것인지 검토 가능하실까요?

[추가 내용 공유]

  1. 픽셀
  • 타겟 메시지 전환 성과 추적 잘 되고 있음
  • 개인화메시지 캠페인 생성 시, 픽셀 미설정으로 세팅 후 추후 픽셀 설정 완료
  1. 메시지 발송
  • 문제 없이 매일 발송 진행 중
  1. 랜딩 링크
  • 문제없음

안녕하세요, 모먼트 Open API 담당자입니다.

내부 확인 결과, 캠페인 최초 생성 후 트랙 정보를 수정하여 추가하는 케이스의 경우
관련한 이슈로 인해 전환 지표가 정상적으로 집계되지 않는 점 확인되었습니다.

해당 이슈에 대해서는 빠른 시일 내에 수정 예정이며,
번거로우시겠지만 최초 생성 시점에 트랙 ID 정보를 포함하여 소재를 생성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수정 완료 후 다시 한번 공유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관련하여 운영에 불편을 드린 점 양해 말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