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카카오싱크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 호스팅 사: 카페24
    • 서비스 URL :
    • 오류 내용 :

현재 카페24 호스팅을 이용한 카카오싱크를 이용중입니다. 관련하여 질문 드립니다.

1.비즈니스 채널인 경우 카카오톡 채널 추가 상태 및 내역의 기본값이 뭔가요?

2.카카오싱크에서 비즈니스채널 연결했어도 대표채널로 설정안해놓으면 마케팅메시지 약관은 표시되지 않는건가요?

비즈니스채널이면 카카오싱크 연결했을 때 마케팅메시지 약관은 바로 나오는줄 알았는데요.

카카오싱크에서 비즈니스채널 연결후에 카카오디벨로퍼에서 대표채널을 따로 설정해줘야 되는걸까요?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blush:

→ 기본 비즈니스 채널과 비즈 앱의 연결은 기본 제공되는 동의 항목 외 추가로 사용하고 싶은 항목이 존재하는 경우 필요하며 채널 추가에는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 비즈니스 채널을 비즈앱에 대표채널로 설정 후에 사용하실 수 있는 약관입니다.
서비스측에서 카카오비즈니스 채널 메시지를 이용한 광고메시지 수신 동의를 의미하며 동의가 된 사용자에게 메시지가 발송가능한 약관이며, 동의 시에 채널에 친구추가되고 미동의 시, 추가되지 않습니다. (자동 채널 추가 기준이됩니다.)

확인감사드립니다.

네 답변감사합니다.
그럼 대표채널로 설정한 후에만 마케팅 수신동의 약관이 나오는게 맞을까요?

네 ! 그렇습니다 .

대표 채널 설정 가이드: 설정하기 | Kakao Developers 설정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