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커 클러스터러 문의드립니다

[FAQ] 지도/로컬 API 문의 전 꼭 읽어 주세요.

안녕하세요. 마커 클러스터러 문의드립니다.

  1. 좌표를 기준으로 마커를 찍을 수 없을때(좌표 형식이긴 하나 정보가 없음: 예를 들면 123.123 , 123.123) alert 를 띄우고 싶은데, 방법이 있을까요? 마커를 반환하긴 하는데 흰 배경으로만 떠서 이때에 알림메시지를 주고 싶습니다.

좌표 헝식이 아닐 때는 ("."이 포함되지 않았을 때)
// Check if positions[i].latlng contains a dot (.)
if (positions[i].latlng.toString().indexOf(‘.’) === -1) {
if (positions.length === 1) {
setTimeout(function () {
alert(“표시할 수 없는 위치 정보가 포함되었습니다.”);
hideModal();
}, 500); // Adjust the timeout duration as needed
return false;
}
continue; // Skip this iteration and move to the next one
}
이렇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1. 카카오 api에서 제공하는 클러스터러를 적용하고 있는데 색상은 숫자에 따라 다른건지 궁금합니다. (파랑, 노랑, 연두 등)색상 기준이 명시된 문서가 있을까요?
  1. 확인할 데이터 형태를 정확히 알 수 없어 답변드리기 어렵습니다.
    . 이 없는 경우를 체크하고 싶다면, 지금처럼 문자열에 . 포함 여부를 확인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2. calculator를 별도로 설정하지 않으면 [10, 100, 1000, 10000]순이며
    색상은 하늘(10 이하), 초록(10 이상), 노랑, 주황, 빨강색입니다.
    (https://i1.daumcdn.net/localimg/localimages/07/mapjsapi/cluster.png 이미지 참고)
    https://apis.map.kakao.com/web/documentation/#MarkerClusterer_setCalculator

1개의 좋아요

네 답변 감사드립니다!

  1. .을 포함하고 있으나 위치를 찾을 수 없을때 =>

이렇게 지도가 보이지 않으면서 마커만 표시되는 경우를 식별 할 수 있을까요?
(위 사진은 위도:123.123 경도:123.123 으로 임의로 이상한 좌표값을 넣은 결과입니다.)

알수없는 좌표를 입력했을때 알림을 주고싶습니다.

숫자가 NaN이나 Infinity 값으로 구분이 되는 경우, isNaN, isFinite 함수를 사용해서 확인하면 되지만
예시로 주신 값은 이 경우에 해당되진 않네요.
위경도의 유효한 범위를 정해서 위도와 경도가 유효범위 내 속하는지 확인하는 방법도 있을 것 같습니다.
예로 들면, 위도: 32-38 , 경도: 125-129 이내에 포함되지 않는 경우 유효하지 않는 범위로 판단하는 방법으로 참고 부탁드립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