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반응 데이터 수집문의

카카오모먼트 API에 대한 최신 공지는 카카오모먼트 공지사항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외 문의사항은 DevTalk 각 카테고리나 FAQ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외 자주 발생하는 문의는 아래 게시판에서 확인 및 등록 가능합니다.

︎- AdFit SDK FAQ
︎- AdFit SDK 고객센터 문의
︎- 픽셀&SDK FAQ 1
︎- 픽셀&SDK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 카카오모먼트 오픈API가 아닌 다른 문의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 트레저데이터코리아
  • APP 이름(ID): 트레저데이터코리아_모먼트(1021153)
  • 문의 내용: 개인화메세지 발송한 내역에 대한 반응데이터를 수집할수 있는 API가 제공되는지 궁금합니다.
    살펴본바로는 광고에 대한 반응을 정의하여 광고반응타겟을 생성하면, 추후 이를 리타게팅용으로 사용하는 방식으로 이해하고 있는데요.
    이 방법 외에, 개인화 메세지를 보낸 각 사용자(전화번호)에 대한 열람,클릭,재생 등의 이벤트 로그를 API 또는 파일등의 형태로 제공해주실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요?

안녕하세요. 카카오 관리자입니다.
모먼트에서는 메시지 열람/클릭/재생 이벤트가 발생한 유저를 타겟팅할수 있도록 광고반응타겟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문의 하신 “개인화 메세지를 보낸 각 사용자(전화번호)에 대한 열람,클릭,재생 등의 이벤트 로그를 API 또는 파일” 등으로 제공해드리지는 않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