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주소 건물의 레이어 호출

@lea.ju 별도의 주소 영역 정보는 어디서 구하나요?

크롬 개발자도구에서 보면 html코드에 d=“M2595…” 안에 있는 정보가 영역 정보인데 이것을 말하는 건가요?
만약 그게 맞다면 받아와서 활용할 수 있나요?

말씀주신 데이터는 polygon을 그리는 svg의 정보로 영역 좌표와 무관합니다.
영역의 좌표 정보는 API로 제공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별도로 주소와 맵핑된 영역 정보를 다른 채널을 통해 구해서 그려주셔야 합니다.
카카오 맵에서는 각 주소를 관리하는 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은 정보와 함께 다양한 소스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제공 불가능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lea.ju svg 정보라서 영역 좌표와 무관하다는 게 무슨 말씀인지 잘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좌표 값은 d=" " 안에 있는 게 맞는데요. 이것을 쓸 수 없나요?
d=“” 안에 있는 값은 svg 이미지에서 polygon 값을 수학 공식을 통해 받아오는 건가요?
다른 채널을 통해 구하라는 건 카카오 맵 말고 다른 API 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건물의 영역 값을 받아와야 한다는 건가요?
카카오 맵에서는 건물의 영역 값을 (polygon 같은 )제공하는 API는 없는 건가요?

  1. d 속성은 픽셀 정보로 주소의 지리적 좌표가 아니기 때문에 위와 같이 답변드렸습니다.
    JS SDK에서는 지도에 폴리라인, 폴리곤, 원을 생성할 때
    설정한 wgs84 또는 wcong 좌표 정보를 이용해서 내부 계산을 통해 svg로 그려주고 있습니다.

  2. 네 맞습니다.
    주소, 장소의 영역 좌표는 저희가 제공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별도로 영역 데이터를 구해서 Polygon객체를 생성해주세요

https://apis.map.kakao.com/web/documentation/#Polygon

@lea.ju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카카오 맵 API에서 아래 선홍색 박스라도 받아올 수 있을까요?

해당 영역은 주소에 대한 영역 정보이기 때문에 제공 불가합니다.

단순히 폴리곤 경로만 필요하다면 폴리곤을 직접 그리고 그린 폴리곤의 경로를 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예제 참고하셔서 직접 polygon을 그리고 polygon.getPath() API를 이용하면 그려진 폴리곤의 path값을 구할 수 있습니다.
https://apis.map.kakao.com/web/sample/calculatePolygonArea/

1개의 좋아요

@lea.ju 검색한 주소나 검색한 건물의 영역을 구하고 싶은 건데요. 만약 주소가 100개라면 100개 폴리곤을 그리고 그린 폴리곤들의 경로를 구하라는 말씀인가요? → polygon.getPath() API를 이용해서

그건 본인이 원하는 방법이 아닌거 같습니다. 전국 모든 건물 혹은 주소의 영역을 다 그렇게 해야하는데 그건 힘들겠네요
그러면 카카오 맵에서는 안된다고 봐야 겠네요.
@lea.ju 위에 적은 본인의 생각이 맞는건가요?

네 맞습니다. 주소, 장소 검색 REST API에서는 영역 정보를 제공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이를 활용해서 영역을 표시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