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비즈니스’ - ‘비즈니스 도구’ - ‘자동응답 메시지’ 관련하여 메시지 송수신 내역을 Slack과 연동이 가능하게끔 데이터 활용이 가능한지 또는 관련 API가 존재하는지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쉽지만, 디벨로퍼스에서 채널 메시지 관련 기능은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카카오톡 채널 고객센터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swms] [오전 11:06] 안녕하세요
[카카오비즈니스] [오전 11:06] 네, 고객님 안녕하세요 문의사항을 말씀해주시겠습니까?
[swms] [오전 11:07] ‘카카오 비즈니스’ 내 '비즈니스 도구-자동응답 메시지’의 송수신 내용에 대한 API가 존재하는지 문의드립니다.
[swms] [오전 11:07] 메시지 내용을 슬랙과의 연동을 위해 가능하다면 관련 API를 활용하고자 합니다.
[카카오비즈니스] [오전 11:12] 해당 사항은 현재 연결된 카카오 비즈니스 고객센터에서 문의 상담이 어렵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아래 전달드리는 ‘카카오 디벨로퍼스’ 에서 문의 및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카카오 디벨로퍼스 https://devtalk.kakao.com/
[swms] [오전 11:15] 사진
[swms] [오전 11:15] 사진과 별개로 해당 채널은 관련이 없는걸까요?
[카카오비즈니스] [오전 11:17] 죄송하게도, 문의하신 부분을 비롯하여 디벨로퍼스의 답변 및 내용에 대해서는
현재 연결된 고객센터에서 확인 및 도움을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디벨로퍼스에서 문의 및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swms] [오전 11:17] 네넵 상담 감사합니다~
카카오톡 채널에는 디벨로퍼로 문의하라고 안내 받았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문의 주신 내용은 채널 메시지로
디벨로퍼스에서 채널 메시지 관련 기능은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채널 메시지를 송수신 내역을 확인하기위한 API를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 상담톡 사용중인경우 상담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각 딜러사에 따라 제공 가능여부가 다를 수 있습니다.
문의 주신 채널이 상담톡을 사용 중이시라면 이용중이신 딜러사를 통해 문의 부탁드리며
그렇지 않으신 경우 별도 연동 방법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제공 여부에 대해서는 이해 완료하였습니다.
추가로 '자동응답 메시지’와 별개로 '상담톡’과 '딜러사’라는 정의에 대해서 추가적인 설명 부탁드립니다.
상담톡은 이용자들과 상담원들이 채팅을 주고 받을 수 있도록하는 API 상품입니다.
즉, 채널에서 사용자와의 채팅을 서비스측 대고객 시스템과 통합할 수 있도록 API로 제공 합니다.
상담톡관련 자세한 내용과 딜러사는 아래 FAQ를 참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