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 메시지 발송 실패 사유 문의

카카오모먼트 API에 대한 최신 공지는 카카오모먼트 공지사항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외 문의사항은 DevTalk 각 카테고리나 FAQ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외 자주 발생하는 문의는 아래 게시판에서 확인 및 등록 가능합니다.

︎- AdFit SDK FAQ
︎- AdFit SDK 고객센터 문의
︎- 픽셀&SDK FAQ 1
︎- 픽셀&SDK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 카카오모먼트 오픈API가 아닌 다른 문의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 스냅컴퍼니
  • APP 이름(ID): 스냅푸시_개인화메시지(944624)
  • 문의 내용:

지난 주까지는 문제 없이 정상 동작하였는데
카카오모먼트 개인화 알림 발송 시 아래 사유로 발송이 실패 됩니다.

대시보드에서 계정, 채널, 프로필에는 특이사항이 없어 보이는데 어떤 포인트를 확인하면 될까요?

{“msg”:“KakaoMomentException”,“code”:-813,“extras”:{“detailCode”:75711,“detailMsg”:“개인화메시지 발송 요청이 실패하였습니다.”,“details”:[{“id”:null,“name”:null,“description”:“{"status":400,"detail":"유효한 발신프로필(발신채널)을 찾을 수 없음","error":{"code":"4104","detail":"INVALID_SENDER","location":"BZM_DIRECT_API"}}”,“value”:null}]}}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API 운영자입니다.

발송 실패로 응답된 내용을 봐서는
발송 요청한 카카오톡 채널의 상태(ON/OFF) 이슈로 보이는데요.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는
모먼트 개인화 발송 요청하실때 보내주신

  1. adAccountId(광고계정)
  2. creativeId(소재)
  3. messageSerialNumber(발송 요청시 키값) or requestId(발송 응답 값)

위의 정보를 추가로 알려주시면 정확하게 체크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