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지도 로드시 하늘색 화면으로 표시되고 지도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FAQ] 지도/로컬 API 문의 전 꼭 읽어 주세요.
https://devtalk.kakao.com/t/faq-api/125610

페이지 접속시 카카오지도 화면입니다
image

스카이뷰로 변환시 카카오지도 화면입니다
image

일반 지도 타입일때 카카오지도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콘솔로그창에는 A parser-blocking 경고문이 표시되고, 에러메세지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예제와 동일한 위치로 파악되는데 일반 지도일 때 정상적으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캡쳐된 지도 타일이 이전 타일로 보이는데 가이드와 같이 JS SDK를 로드하고 있는지 확인해주시고
일반 지도일 때 설정된 좌표가 올바른지 함께 확인부탁드립니다.

아래의 JS SDK 를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제 답변 내용대로 가이드의 SDK로 변경 적용했을때도 같은 결과입니다.

“<type=“text/javascript” src=”//dapi.kakao.com/v2/maps/sdk.js?appkey=<?=$config['cf_kakao_js_apikey']?>&libraries=services,drawing"></>"

스카이뷰일때는 지도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는 것으로 보아 좌표에는 이상이 없는것 같습니다.
지도 위에 다음 주소검색과 주소검색 후 주소를 좌표로 변환하는 kakao.maps.services.Geocoder 서비스도 이용중입니다.

반환된 주소 좌표를 기반으로 지도/스카이뷰를 확인하면 스카이뷰는 정상적으로 변경되어 새로운 위치를 나타내고, 지도는 나타내지 못합니다.

카카오 PC지도에서도 스페이스 닷원 장소로 확인해보면 지도와 스카이뷰 모두 정상 동작을 해서 추가 확인이 필요해보입니다.
현상을 확인할 수 있는 소스코드 또는 외부 URL도 함께 첨부 부탁드립니다.

코드가 적용된 URL을 공유해드리기 어려워 직접 다른 곳에 같은 코드를 붙여넣고 테스트를 진행했는데 지도가 잘 나타났습니다. 문제의 코드에서 https://t1.daumcdn.net/mapjsapi/js/main/4.4.8/kakao.js 스크립트가 추가로 적용되어있고, 이 스크립트 때문에 지도가 로드 되지 않은 것을 확인했습니다.

문제점을 찾을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