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싱크 재연동에 따른 개인정보 수집 오류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842812
    • 호스팅 사: aws
    • 서비스 URL : obud.co
    • 오류 내용 : 기존 아임웹을 이용하여 카카오싱크를 이용하다가, 자체 웹사이트 개발을 하면서 카카오 싱크를 해제하고, 재연동하는 과정에 있어서 오류가 있는 것 같습니다.

필수로 수집하는 데이터에 "전화번호"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실제 회원들이 회원가입시에는 아래처럼, 전화번호에 대한 수집이 이루어지고 있지 않습니다.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아래 내용 참고해주세요. 카카오톡 연동된 카카오 계정만 전화번호가 전달됩니다.

Q. 전화번호는 수집 후 제공 옵션을 사용할 수 없나요?

안녕하세요!
테스트한 계정은 카카오톡 연동된 카카오 계정으로 전화번호가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래 이미지처럼 동의 시 전화번호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obud.co 사이트에서 카카오 로그인 해보니

scope=profile_nickname,account_email 파라메터 설정하셔서 제한적으로 동의 받고 있습니다.
해당 파라메터 제거하시면
카카오 디벨로퍼스에 설정된대로 동의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