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로그인시 회원정보 연동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1004489
    • 호스팅 사: 카페24
    • 서비스 URL :
    • 오류 내용 : 카페24에서 카카오 로그인 시
      고객님 이름밖에 확인이 안됩니다!.
      sns 회원가입 설정 항목에서 이름 , 이메일, 휴대전화, 성별 등 필수항목으로
      설정했는데도 카페24와 연동이 되지 않습니다.
      네이버로 로그인 한 고객님들은 이메일, 휴대전화, 성별 등 카페24와 동일하게 연동되는데
      카페24는 연동이 되지 않아요.

카페 24를 통해 카카오싱크를 재 설정 했는데도 이전과 동일하게 반영되지 않는 상태입니다.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blush:

말씀하신 이름, 이메일, 휴대전화, 성별 등이 카카오 싱크 개인정보 동의 항목 심사를 받지 않아 카카오 싱크 동의 창 자체에서 뜨지 않는 걸로 보이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동의항목 심사해주신 부분은 CI항목 1개로 반려상태로 보이고있으며, 회원가입 항목에 본인인증 과정이없어 반려된걸로 보이고있습니다.

[앱 권한 신청] > [앱 권한]에서 앱 권한 목록개인정보 동의항목 권한을 신청해 서비스에 필요한 사용자 정보 사용을 신청하셔야합니다.

신청 후 카페 24에서 설정 완료 해주시면 동의항목 사용 가능하십니다.

여기가 맞나요?

네 맞습니다 !

해당 가이드 확인 후 설정하기 | Kakao Developers 설정하기
이름, 이메일, 휴대전화, 성별을 개인정보 동의 항목 심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현재 심사 확인 시에 신청되어 있는 CI는 사이트 일반 회원가입 자체에 "핸드폰 인증/본인인증"을 받는 동선이 포함되어 있어야지 신청 가능하신 동의 항목입니다. 확인 시에 일반 회원가입 시에 해당 본인인증 동선이 따로 없는 걸로 보이고 있는데 확인 한번 부탁드리겠습니다.

원하시는 동의 항목이 이름, 이메일, 휴대전화, 성별을 개인정보 동의 항목으로 심사 후 동의 항목 설정 가능하십니다.

가이드 확인 감사드리겠습니다. 설정하기 | Kakao Developers 설정하기

안녕하세요.

2023년 10월 디벨로퍼스에 앱 권한 신청 및 검수 시스템 적용되며 개인 정보 항목은 최소 제공하도록 정책 변경되었습니다.
(이미 권한을 갖고 있는 서비스들은 운영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권한 회수는 하지 않았습니다.)
개인정보 동의항목은 운영하시는 서비스 일반회원가입을 기준으로 검수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카페24에서 카카오 싱크 간편설정 기능으로 디벨로퍼스 연동하는 경우
카페24의 일반회원가입을 기준으로 자동 처리됩니다.

말씀하신 상황은 카페24 설정에서 "상세항목 표시"를 안하신 상황과 유사한데요.
아래 설정 저장되었는지 확인 먼저 해보시겠어요?

카페24 관리자페이지 > 쇼핑몰 설정 > 고객 설정 > 회원 관련 설정 : 상세항목 표시


참고로, 개인정보 동의항목 심사 신청하신 CI 항목은 위에 안내 받으신 것과 같이 운영하시는 서비스에 본인인증이 있는 경우만 제공됩니다. 카카오 로그인에서 CI는 중복회원 식별용으로만 제공되며 본인인증을 대체할 수 없기때문에 운영하시는 서비스에서 신청 하지 않으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 (CI는 배송에 필요한 기본적인 내용은 아닙니다.)

카페24 관리자 페이지>쇼핑몰설정>고객설정>회원관련 설정: 상세항목 부분에 이미 표시 되어있습니다. ㅠㅠ

지금 카카오로 가입하는 모든 회원분들이

카카오톡의 이름만 확인되며 핸드폰 번호도 전혀 연동이 안되고 있어요.

네이버만 연동되는데요,

ci 핸드폰인증/본인인증을 꼭 넣어야만 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한동안 부재중이여서 이제 봤네요. 죄송합니다.
자세한 정보 확인요청을 드리기위해 여기에 답변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요청해주신 스크린샷 메세지로 전달드렸습니다.
카카오로 가입해주신 모든분들 전화번호 확인이 안됩니다.
확인부탁드립니다 ㅠ

전화번호 확인이 안되는 것은 카페24 설정이 디벨로퍼스에 동기화 안되었기 때문이고
전화번호 동의항목은 본인인증 심사 신청하실 필요 없습니다.

카페24 관리자 페이지 "(3) 쇼핑몰 설정 > 고객설정 > SNS 로그인연동 관리"에서 사용안함으로 저장하셨다가 다시 사용하도록 저장 해보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