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디벨로퍼 내애플리케이션 연결끊는방법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ID 513246
    • 호스팅 사: 카페24
    • 서비스 URL : ratekorea.com
    • 오류 내용 : 현재 자사몰 아임웹에서 카페24로 바꾸는 작업중인대
      카카오 로그인 부분이 계속 승인이 안떨어집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 고객센터입니다.

카카오 비즈니스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비즈니스 채널은 동일한 사업자 번호로 생성된 1개의 비즈 앱 ID만
연결할 수 있습니다.
기재해주신 채널 '레이트’는 이미 비즈 앱 ID 513246와 연결되어 있어
새로운 비즈 앱 ID와 연결은 불가하고, 연결하기 위해서는 기존 연결 내역을
해제 완료해주셔야 합니다.
그래서 요걸 해제하려고 들어왔더니 연결끊기 등록을 해줘야하더라구요
콜백url이라던지 get이라던지 어떻게 뭘 입력하면 될까요?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앱과 채널의 연결끊기 하시는 이유가 어떻게 되실까요?
아임웹에서 카페24로 이동하기위해 새 앱을 만드시는 경우라면, 기존 앱 513246을 그대로 사용 가능합니다.

사업자 변경이 있어서 앱을 끊고 새로 만들어서 연동해야한다고 해서요

채널 연결 끊기는[내 애플리케이션 > 앱 설정 > 앱 권한 신청] 메뉴의 카카오톡 채널 연결 관리 메뉴에서 진행하실 수 있지만, 연결끊기하지 않고 보이며 기존 앱의 사업자 정보를 변경하여 사용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추가로 아래 내용도 확인 부탁드립니다.

  1. 기존 앱 513246 대신 신규 앱을 사용하게 되면 기존 앱과 연결된 사용자 약 370여명은 신규 앱으로 새로 연결해야만 합니다. 이점 인지하시고 진행하고자 하시는 건가요?

  2. 기존 앱은 카카오톡 쇼핑에 입점한 상태로 보이는데요 이점 확인 하시고 진행 하시는 것인지 확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