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인앱브라우저 파일 업로드 관련 오류

안녕하세요. 카톡 인앱브라우저 관련해서 질문 남깁니다.
인앱 브라우저를 통해서 접속한 저희 쪽 사이트에서 이미지 업로드 시 이미지 불러오는 과정에서 오류가 납니다.

처음엔 저희 쪽 파일 업로드 라이브러리 이슈인 줄 알았는데 다른 라이브러리를 통해서도 동일한 이슈가 발생합니다. 또한 크롬으로 사이트를 열어서 이미지 업로드를 하면 잘 됩니다. 카톡 인앱브라우저에서도 무조건 안되는 것이 아니고 될 때가 있고 안 될때가 있습니다. 제가 추측하기로는 크롬같은 경우는 이미지 업로드를 클릭 시 갤러리 아이콘이 뜨고 갤러리에서 바로 이미지를 가져오는데 인앱브라우저는 미디어 선택 도구라는 아이콘을 누르고 이미지를 가져옵니다. 또한 갤러리에서 직접 가지고 오는 크롬 같은 경우는 올린 사진의 파일 이름이 그대로 올라가는데 인앱브라우저 미디어 선택 도구는 파일명도 원본이미지와는 다른 이름으로 업로드가 됩니다. 이 차이로 인한 문제인건지도 확인을 해주셨으면 합니다. 또한 미디어 선택을 클릭 후 바로 나오는 사진들을 선택하면 원본 이미지의 이름이 올라가는 게 아니라 다른 이름으로 이미지가 올라가는 걸로 보아서 갤러리에서 가져오는 게 아니라 미디어 선택 도구에서 가져오는 것 같은데 이걸 디폴트를 갤러리에서 사진을 가져오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핸드폰 사양은 갤럭시 S20 울트라, S21 플러스이고 안드로이드 버전은 13, ONE UI 5.1일 때 안되서 혹시 안드로이드 버전 문제인가 싶어서 안드로이드 14, ONE UI 6.으로 업데이트 하였지만 똑같이 될 때가 있고 안 될때가 있습니다.

저희 사이트는 아니지만 https://codepen.io/piyushpd139/pen/XWmeoMG 이 링크에서도 동일한 이슈가 발생하여 링크 남깁니다.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KakaoTalk_20231222_140452084
KakaoTalk_20231222_140452084_05

안녕하세요.

데브톡에서는 디벨로퍼스관련 설정과 API 를 안내하는터라 카카오톡 관련 내용은 해당 부서에서 확인해주셔야하는데요.

번거로우시겠지만.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문의하기에 “개선.제안” 카테고리로 내용 남겨주시겠어요?
(카카오톡 인앱브라우저 개발 부서에서 접수받을 수 있도록 해당 카테고리로 접수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톡 - 일반 | kakao 고객센터

안녕하세요.
해당 내용 해결이 되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