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메시지 과금 기준

카카오모먼트 API에 대한 최신 공지는 카카오모먼트 공지사항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외 문의사항은 DevTalk 각 카테고리나 FAQ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외 자주 발생하는 문의는 아래 게시판에서 확인 및 등록 가능합니다.

︎- AdFit SDK FAQ
︎- AdFit SDK 고객센터 문의
︎- 픽셀&SDK FAQ 1
︎- 픽셀&SDK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 카카오모먼트 오픈API가 아닌 다른 문의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 Appier Korea
  • **APP 이름(ID): 974822
  • **문의 내용: 개인화 메시지의 과금 타이밍이 ‘메시지 발송 즉시 발송 비용이 차감되며, 광고계정 잔액 부족으로 인해 메시지 발송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라고 도움말에서 확인하였습니다.

다만 개인화메시지는 채널 친구에게만 전달이 가능한 상황이고, 광고주가 해당 친구 리스트를 받을수가 없기때문에 친구가 아닌 사용자의 전화번호로 메시지 발송하는 경우 발송실패 (Respons status: FAILED)시에도 과금이 되는걸까요?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API 운영자입니다.

개인화 메시지 발송 성공건에 대해서만 실시간 과금되며,
발송 요청 하였으나 친구 관계가 아님 등의 이슈로 발송 실패되는 건에 대해서는 과금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