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 로그인 질문

문의 시, 사용하시는 SDK 버전 정보와 디벨로퍼스 앱ID를 알려주세요.

Faq 목록 - 10. Android ( Faq 목록 입니다 ) 먼저 확인해주세요.


네이티브 앱 개발 중인데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 화면을 브라우저 앱이 아닌 바텀 시트가 올라오면서 바텀시트에 있는 웹뷰에 띄우게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아쉽지만 해당 기능은 제공되고 있지 않습니다.

그럼 마켓컬리나 원드리고 같은 앱의 경우는 바텀시트로 띄우고 있는데 그런건 어떻게 구현되어 잇나요?

마켓컬리도 풀스크린으로 표시되고 있는데요
재현가능 방법이나 캡처 화면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혹시 채널 채팅방에서의 바텀 시트를 말씀하시는건가요?

아닙니다. 이런 형태를 만들어보고 싶었습니다.
현재 redirect url을 통해 바텀시트로 웹뷰를 띄우는 것 까지는 성공했으나 이 다음에 안드로이드 액티비티로 토큰을 받게 하고 싶은데 해당 방법을 모르겠어서 질문드립니다.

아쉽지만, 제공되는 SDK에서 그러한 기능은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현재 안드로이드 카테고리로 문의 주셨는데 첨부 이미지는 iOS 입니다.
이미지는 iOS의 기본 동작으로 카카오가 구현한 내용이 아닙니다.
(내부적으로 계정 로그인 시, iOS ASWebAuthenticationSession 사용)

안드로이드에서도 마찬가지로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웹뷰를 사용하고 있고 이는 안드로이드가 기본 풀스크린으로 제공 합니다.

대부분의 서비스는 이 기능만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ID/PW를 입력해야 하는 불편한 동선으로 유도하지 않는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때문에, 이를 말씀하신바와 같이 직접 구현하실 수도 있으나 권장 드리지 않습니다.

웹뷰에서 JavascriptInterface 선언하여 백엔드에서 토큰 발급 후, 스크립트로 전달 할수도 있겠지만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사용자에게 굳이 불편한 동선을 제공할 이유가 없어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