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비즈보드 x 전환 캠페인을 돌리고 있습니다. (비즈니스폼 을 전환값으로)
근데 지표에서 해당 광고로 실제 비즈니스폼 전환이 몇 건 일어났는지, 얼마나 응모를 했는지
어떤 광고로 가장 많은 응모를 했는지가 안나오는데 어디서 확인해야 하나요?
카카오 비즈보드 x 전환 캠페인을 돌리고 있습니다. (비즈니스폼 을 전환값으로)
근데 지표에서 해당 광고로 실제 비즈니스폼 전환이 몇 건 일어났는지, 얼마나 응모를 했는지
어떤 광고로 가장 많은 응모를 했는지가 안나오는데 어디서 확인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담당자입니다.
비즈니스폼을 전환값으로 사용하신다는 내용이
비즈보드 소재에서 랜딩을 비즈니스폼으로 설정하셨다는 의미가 맞을까요?
비즈니스폼의 결과 지표는 카카오모먼트 > 광고자산 관리 > 비즈니스폼 연동 관리에서
리포트 바로가기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네! 비즈보드 소재에서 랜딩을 비즈니스폼으로 설정한게 맞습니다.
말씀해 주신 결과 지표는 알고 있습니다만…
어떤 소재로 응모가 가장 많이 일어났는지의 데이터를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비즈보드의 데이터를 확인했을때 '서비스 신청’이라는 항목이 있던데
무엇을 의미하는건가요? 이게 응모하기(비즈니스폼) 숫자인가요?
카카오모먼트 API에서는 비즈니스폼을 따로 연동하고 있지 않아, 해당 문의는
비즈니스폼 관련 내용으로 고객센터에 문의 주시면 추가로 확인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비즈보드의 ‘서비스 신청’ 지표는 비즈니스폼을 통해 응모된 숫자를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서비스 신청은 카카오모먼트 전환 광고 중 픽셀 & SDK로 광고 최적화 시 지원하는 이벤트 항목입니다.
‘서비스신청’ 사용자를 늘릴 수 있도록 전환 광고 최적화 시, 서비스가입/구독완료/카드발급/계좌개설/대출신청 태그를 설정하여 구분할 수 있고, 비즈니스폼을 통한 톡참여 시에도 서비스신청 이벤트로 수집됩니다.
즉 서비스신청 이벤트를 수집하도록 픽셀 & SDK를 설치하고 광고를 집행한 경우 수집되는 지표를 의미하는 것으로,
응모하기(비즈니스폼) 숫자와는 다른 항목으로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