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공유하기 누르고 난 뒤 브라우저에서 404 에러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문의 시, 디벨로퍼스 앱ID를 알려주세요.

친구 api와 피커, 메시지 api 사용을 위한 체크 리스트 ( 친구 api와 피커, 메시지 api 사용을 위한 체크 리스트 ) 먼저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현재 앱에서 사용하고 있는 웹뷰에서 특정 버튼을 클릭 시 카카오톡 공유하기를 하도록 되어 있는데요,

위 글과 같이
특정 상황에서 카카오톡이 설치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카카오톡이 실행되지 않고 인터넷 브라우저로 이동한 뒤,
market.android.com라는 주소가 헤더에 표시되고

404.That’s an error. the requested URL was not foun on this server.That’s all we know

라는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는 이슈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해당 이슈가 처음 공유된 날짜가 11월 17일이고, 링크로 첨부한 글의 등록날짜도 17일입니다.
연관된 문제인 것으로 추측되는데, 해당 이슈의 발생 원인을 알 수 있을까요?
앱 ID는 156228입니다.

안녕하세요.

installTalk 옵션 사용하고 계실까요?

해당 옵션이 발생 원인이 될 수 있을까요?
현재 안드로이드 웹뷰에서 URI를 받았을 때 카카오톡이 미설치된 경우 마켓 실행하도록 분기처리하고 있습니다.
해당 옵션 사용여부는 프론트 담당자 분에게 문의해보겠습니다.

installTalk 옵션 사용중입니다.

안녕하세요.

installTalk: true 사용할 때만, 인텐트 URI에 package=com.kakao.talk 값이 추가 전달 됩니다.
서비스측 웹뷰에서 톡 실행이 불가할 때, 이를 참조하거나 하여 마켓으로 이동시키고 있지 않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JS SDK에서 market.android.com 도메인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문제가 지속되신다면 오류 발생 시 전체 URL 공유 부탁드립니다.

해당 installTalk 값은 true로 전달되고 있으나,
톡 실행이 불가한 경우 클라이언트 내부적으로 마켓으로 이동시키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package 값을 URI로 부터 추출하는데,
여기서 package 값이 없는 경우 Play 스토어에서 브라우저로 랜딩 후 404 에러를 표시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JS SDK에서 공유하기 수행 시 제공되는 URI 내부에 package 정보가 포함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까요?

installTalk: true 미설정 시 전달되지 않습니다.

다른이야기지만, 해당 옵션의 프론트측 설정 여부에 영향을 받으시기 보다는
톡 실행 불가 시 package 값을 추출하지 마시고 마켓으로 직접 이동시키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해당 부분을 패키지 값을 추출하여 마켓으로 랜딩하도록 처리한 이유는
웹뷰에서 카카오톡 이외에 다른 앱을 실행하도록 할 수도 있어서 그렇게 처리했습니다.
한 가지 질문이 있는데, 카카오톡 공유하기 URL 내부에는 kakaolink가 스킴 값으로 무조건 포함되어 있을까요?

네 맞습니다.
스킴 값에 kakaolink나 kakao 포함 여부로 톡 실행 스킴 여부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