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싱크 에러문의_이메일을 가져오지 못했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635559
    • 호스팅 사: 아임웹
    • 서비스 URL : https://smkcos.com
    • 오류 내용 : 기존에도 신규회원 모집 이벤트 진행을 할 때 카카오싱크 이용해서 진행했었고 약 1만명 정도까지도 싱크통해서 회원가입을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어느순간부터 이메일을 가져오지 못했다 라는 알림이 뜨면서 카카오 로그인 및 회원가입이 안되고있는 상황이라 이벤트 진행을 못하고 있습니다. 해당 내용을 늦게 확인해서 이미 광고비도 많은 손해를 봤습니다. 어떻게 처리해야하는지 문의드립니다.

아임웹에 문의해보니 Client Secret 비활성화를 하라고 하는데 디벨로퍼스에서는 아임웹을 통해 사용중인 앱이라 수정이 안되게 나오고 허용IP주소는 설정 안되어있고 카카오에서 정지처리를 한것 같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SMK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smk코스메틱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몇가지 확인해봤습니다.

(1) Client Secret 은 설정 안되어 있어서 해당 사항 없습니다.
(2) 카카오에서 정지처리 하지 않았습니다.


(3) KOE303에러 발생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로그인은 OAuth2 표준 로그인 방식으로 여타 소셜로그인과 동일한 방식으로 구동됩니다.

(1) 카카오 로그인(인가코드요청)
(2) 리다이렉트 URI로 돌아가서 액세스 토큰 발급 요청

위와 같은 절차로 로그인 진행되며 아래와 같이 인가코드요청과 액세스 토큰 발급 요청간에 리다이렉트 URI를 다르게 설정하셔서 에러 발생합니다.

인가 코드: http://smkcos.com/oauth
액세스 토큰: https://smkcos.com/oauth

PC에서 테스트 해보니 https로 정상 작동하는 것을 보니
사이트내 http로 링크걸린 컨텐츠가 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와 별개로 모바일 기기로 접근 시, 로그인 버튼이 표시되지 않아 로그인 자체를 할 수 없습니다.

사이트 페이지 변경하셔서 발생한 문제로 보이며, 담당자분에게 위 내용 전달 해주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