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 시, 사용하시는 SDK 버전 정보와 디벨로퍼스 앱ID를 알려주세요.
앱ID: 635591
안녕하세요. 관련 문서를 읽어봐도 내용을 찾을 수 없어 문의 남깁니다.
관련 문서를 읽고 카카오톡 공유 콜백 관련 세팅을 적용하여, 저희 서비스에서 공유 시 리워드를 지급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제 저녁에 일시적으로 카카오톡 공유 콜백 로그가 정상적으로 처리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정확한 원인은 파악중이며, 재현해봤을 때에는 실제 유저가 공유한 시간과 콜백 시 요청되는 서비스 데이터의 생성 시간이 다른 문제가 있었습니다. 확인 결과 최대 3~4분 정도 차이가 나는 경우들이 있더라구요.
문서에서는 요청에 대한 타임아웃(3초)이 있어서, 콜백 url에 대한 api 속도 문제는 아닐 것 같습니다. 서비스 데이터가 생성되기는 하는데, 늦게 생성되는게 의문입니다. 카카오에서 전달되는 카카오톡 공유 콜백 URL 자체가 3-4분 정도 지연되는 경우도 있을까요? 관련 로그를 제공하고 있다고 하지 않으셔서 정확하게 파악이 어려운데, 서비스 서버의 문제인지 혹은 카카오톡 알림 서버의 문제인지 예상되는 문제점들이 있는지 의견 여쭙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해당 현상 추정되는 시간대를 좀 더 좁혀서 확인 가능하실까요?
처음 식별되어 보고가 된 건 오후 9시 50분경이였고,
말씀드린 것처럼 재현을 통해 생성 시간이 다른 문제를 파악한 것은 오후 11시경쯤이었습니다. 오후 10시 54분에 채팅방에 공유하기를 완료했고, 실제 서비스 서버에 데이터가 생성된 시간은 오후 10시 58분입니다.
공유하기를 처음 한 유저에게 간헐적으로 발생된다고 파악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30일 22:30 부터 23시 까지 발생한 톡 공유 콜백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단 1건 제외하고 모두 즉시 콜백 처리 되었고,
1건은 serverCallbackArgs
파라미터가 할당되지 않아 콜백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카카오톡 공유 메시지 발송 시 serverCallbackArgs
파라미터를 통해 사용자 정의 파라미터를 설정해야만 콜백 전달 됩니다.
확인 감사합니다.
서비스 내 문제로 추측하고 파악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콜백의 경우 현재 거의 즉시 전달되며 늦더라도 수초 내 전달 드리지만, 가이드에서 별도로 시간 안내는 드리고 있지 않습니다.
다른이야기지만,
문의 내용으로 이해해 보면 서비스에서 리워드 지급을 위해 사용자의 공유하기 액션과 콜백을 한 트랜잭션으로 보시는 것 같은데요(사용자가 화면에서 대기) 혹시 이렇게 서비스 하고 계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