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카오톡 비즈니스 계정 브릿지 없이 바로 카톡 창으로 연결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희는 커스텀 케이크 제작 웹 서비스를 만들어 최종적으로 케이크 사장님의 비즈니스톡으로연결해주고 있습니다.
유저의 클립보드에 주문내역을 복사해주고, 사장님께 톡을 보내면 사장님께서 추가 대화를 이어나가는 형식입니다.
현재는 저희 서비스의 마지막 페이지에서 각 사장님의 비즈니스 톡 브릿지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어 있는데, 중간에 브릿지 페이지 없이 바로 카톡으로 연결하는 방법, 혹은 가능하다면 유저의 클립보드에 복사되어 있는 메시지도 붙여넣기 하게하는 방법이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브릿지 페이지라고 하면, 카카오톡 채팅하기 기능 사용 중 표시되는 페이지로 이해하였습니다.

아쉽지만, 채팅방 시작 시 자동으로 사용자를 대신하여 어떠한 정보를 임의 전달 할 수 없습니다.
다른이야기지만, 클립보드 내용은 OS나 브라우저의 보안에 따라 기본적으로 자동 전송 및 추출 할 수 없습니다.

네 클립보드 복사 붙여넣기에 대한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큰 도움 되었어요.

https://pf.kakao.com/_vuvyT
확인 차 구체적인 예시를 올려드립니다. 말씀드린 브릿지 페이지는 이런 페이지를 뜻하는데요, 유저핸드폰에서 이 창을 거치지 않고 바로 카톡하는 창으로 넘어갈 수는 없는지 한번 더 문의 드립니다.

아쉽지만, 바로 넘어가는 기능은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모바일 웹 환경에서 카카오톡 설치되지 않은 사용자나 OS나 사용자 설정에 의해 유니버셜링크 또는 딥링크가 동작하지 않는 사용자들을 위해 브릿지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럼 두가지 더 질문 드리고자 합니다.

  1. 웹 환경이 아닌 앱 환경에서는 바로 카카오톡 대화창으로 넘어가는 기능을 만들 수 있는지.
  2. 현재는 비즈니스 톡 계정에는 소비자 측에서 먼저 톡을 걸어야 사장님이 답변할 수 있는데 사장님께서 먼저 소비자측에 톡을 걸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아쉽지만, 기본적으로 브릿지 페이지가 제공됩니다.
챗봇의 경우 먼저 문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챗봇 사용하고 계시다면 관련 문의는 챗봇 고객센터에 문의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