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메시지 카카오채널쿠폰 등록 문의

  • 사업자명: 스냅컴퍼니
  • APP 이름(ID): 스냅푸시_개인화메시지(944624)
  • 문의 내용
    API 를 이용해 신규로 소재 생성 시 카카오채널의 쿠폰을 등록하면 소재 저장이 안됩니다.
    l_215894603_440_5344b67dfec549725f5d0292d05f530a

해당 쿠폰의 상태는 발급가능한 상태로 확인됩니다.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해당 쿠폰의 상태가 ‘사용 가능’ 임

  2. 아래의 절차로 진행하면 등록이 됨
    (1) 카카오 쿠폰을 등록하지 않고 소재 생성 (API)
    (2) 모먼트 대시보드에서 해당 소재 수정화면에서 직접 쿠폰을 등록 후 저장
    (3) 소재 정상 저장 완료
    (4) 이후 API 로 다른쿠폰을 셋팅하면 수정 저장이 됨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API 운영자입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 광고 만들기: 개인화 메시지 소재의 경우

프리미엄동영상(PREMIUM_VIDEO_MESSAGE) 유형 및 쿠폰북 에셋 그룹(CouponBookAssetGroup)이 포함된 소재는 오픈API로 생성이 불가합니다.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kakaomoment/creatives-personalized-message#caution

쿠폰이 포함된 개인화 메시지 템플릿을 등록하시려면 모먼트 DSP Web을 이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