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링크 플레이스토어 이동 무반응

앱 ID : 996905

feed를 눌렀을 때 앱이 설치되어 있다면 앱 실행, 안되어 있다면 플레이스토어로 이동하는 것을 하고 싶은데, 앱이 설치되어 있으면 실행은 되지만 앱이 없으면 그냥 무반응으로 작동합니다.
기본 안내에 나와있는대로 기본 세팅은 다 해놨는데,
만들어놓은 메세지 템플릿에서 공통 링크에서 안드로이드 스키마를 비활성화하고 안드로이드 마켓만 활성화해도 여전히 앱 설치되어 있으면 앱이 실행되고 아니면 무반응인데 제가 뭘 잘못 이해하고 있을까요?

android 앱에 SDK를 이용하여 카카오톡 공유를 구현하셨고
앱이 설치되었을때만 정상작동하고 설치안되었을때 무반응인것으로 이해 했습니다.

카카오톡 설치여부 확인 로직은 적용되어 있나요?

카카오톡 공유: Android | Kakao Developers 카카오톡 공유: Android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message/android-link
에서 카카오톡 공유 : 안드로이드 → 사용자 정의 템플릿으로 메세지 보내기에 있는 예제 코드를 이용했습니다.
예제 코드를 보면 ShareClient.instance.isKakaoTalkSharingAvailable(context) 를 이용해 카카오톡 설치 여부를 확인하는 것으로 알고 있으니 적용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그것에 대해 또 질문을 드리자면
해당 로직은 사용자가 앱에서 카카오 공유를 통해 "메세지를 보내려고 할 때 "체크되는 로직으로 알고 있는데,
이게 메시지를 받은 수신자가 수신받은 피드 메세지를 눌렀을 때,
해당 앱이 없으면 플레이스토어로 이동하게끔 하는 코드와 관련이 있는건가요?

카카오톡 설치여부에 관한 문의가 아니라
수신 받은 메시지에서 개발하신 앱으로 이동 상황이군요.

디벨로퍼스앱에 설정만 잘되어 있으면 될 것 같은데요.

관련 코드 블럭 기재해주시겠어요?

관련 코드 블럭이라는 말씀이 디벨로퍼스앱 설정을 말씀하시는 거로 이해하고 관련 사진 첨부해드리겠습니다.
우선 해당 개발 중인 앱이 플레이스토어에 등록되지는 않은 상태인 것이 어떤 영향이 있을까요?
플랫폼에서 마켓 url을 직접 입력으로 바꾸어서 다른 유명 앱들의 패키지 이름으로 적용해도 똑같긴 했습니다.


제가 잘못 이해했을까요? 혹 관련 코드 블럭이 개발 중인 앱 내 코드 말씀하시는 거라면 어떤 부분을 말씀해주시는 걸까요? 앞서 말씀 드렸듯이 공유 관련 코드는 예시 코드 그대로 사용하였고, 매니페스트 사진은 본문 글 최상단에 첨부해두었습니다. 그 이외의 코드는 따로 없는데 앱 내에서 어떤 코드 설정을 해주었어야 할까요?

FeedTemplate 객체 생성하신 코드 블럭 공유 부탁드립니다.

공유 피드를 보내는 코드라면 여기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 메세지 템플릿으로 메세지 보내기 기본 예제 코드대로 작성했습니다.

Android Scheme > PARAMETER 에 최소 1개 이상 파라미터를 설정하고 사용해 보시겠어요?

우선 말씀해주신 내용을 잘 이해하지 못해 빙빙 돌아가는 것에 대해서 사과드립니다 ㅠㅠ
parameter를 적용하는 방법 등에 대한 내용은 구글에서 찾아봐도 예시 같은 것들이 자세히 안나와서 말씀을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단순히 보내주신 창에서 parameter를 입력만 하는 것이면 아래에 ex)~로 표시되어 있는 꼴처럼 하면 되는 것인지,
아니면 parameter를 설정할 뿐만 아니라 개발 중인 앱에서 인자 값을 shareCustom() 함수에 같이 넣어줘야 하는지 모르겠어서 우선 ex 예시대로 했습니다. 혹 value를 진짜 값이 아니라 type(bool, int처럼)으로 적어주었어야 했을까요?
혹 메세지 템플릿 아이디를 알려드리는 것이 빠른 해결에 도움이 될까요?

죄송합니다. 다른 내용이랑 혼동하여 잘못 안내 드렸습니다.
확인 후, 다시 답변 드리겠습니다.

톡 공유하기를 다시 시도해 보시겠어요?

마지막에 사용하신 톡 공유의 경우 플랫폼에 등록되지 않은 패키지 명이 마켓 주소로 설정되어 있었습니다.

이 후, 정상 설정하신 것으로 확인됩니다.

1개의 좋아요

오 되는 것 확인했습니다! 늦은 시간에도 너무너무 감사합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