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값에 공유한 유저의 앱유저ID를 설정하고
공유받은 사람(제3자)가 어떤식으로 공유받던지간에 카카오톡 공유 메시지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카카오 로그인 가입 성공 했을때
(링크 파라메터에는 공유한 유저의 앱유저ID가 있구요.)
링크 파라메터 앱유저ID와 콜백수신받은 앱유저ID 일치할때 유저에게 지급
(2) 공유 한번당 일회성 성공 보상
serverCallbackArgs에 1회성 난수 설정하고 공유 링크 파라메터에도 설정
해당 링크로 진입하여 전환 이벤트 발생 시, 해당 난수 만료 (재사용불가).
이런식으로 처리하면 될 듯한데… 하려고 하시는 것에 부합하는지 모르겠네요.
조금더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시면 같이 고민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음 설명을 드리자면
게임의 도전권을 공유하기 > 콜백 > HASH_CHAT_ID 이미 등록됨? > (아직 등록안됨) > 보상지급 > HAST_CHAT_ID 등록 순으로 로직이 짜여져있습니다.
여기서 문제는 콜백의 파라미터중 이 '공유’가 유저의 일반채팅인지, 이 리워드를 목적으로 개설한 ‘오픈채팅방’ 인지가 구분이 안되는것입니다.
따라서 유저가 리워드를 얻기위해서 오픈채팅방을 계속 생성하고 리워드 받고, 생성하고 리워드 받고를 반복하는게 문제입니다.
즉, 오픈채팅방을 생성하면 새로운 HASH_CHAT_ID를 가진 공유를 할 수 있게되어서 무한반복이 가능하다는것이죠
이 도전권을 얻기위한 목적으로 오픈채팅방을 만들고 버리기를 반복합니다…
리워드 지급 시점이 공유된 링크를 타고 들어와서 로그인 하는 시점이면 너무 늦어서 이런 방식을 채택한겁니다.
보상이 즉각적으로 지급이되어야 행동유도를 더 강하게 걸 수 있어서 채팅방 생성에 대한 어뷰징은 감안을 하고 간건데,
오픈채팅으로 하는건 생각을 못했네요… 오픈채팅은 일반 채팅과 성격이 매우 다르다고 보이는데 이를 구분할 수 있는
파라미터나 다른방식으로라도 구분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현재 일반채팅/오픈채팅을 구분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건가요?
추가적으로 알아보니 카카오 소셜을 이용하여
친구목록 불러오기 > 피커 > 메세지보내기 (공유하기) > 콜백 구조가 가능한것으로 보이는데 맞나요?
만약 가능하다면 피커 부분에서 오픈채팅에도 공유하기가 가능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