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로그인에서 카카오싱크로 전환 시 준비

  • 앱 아이디(app ID): 197973
  • 호스팅 사: X

카카오싱크 도입 관련 질문 드립니다.
현재 카카오로그인 실서비스에서 사용 중이며, 카카오싱크 도입 준비중입니다.
신청자격 확인, 동의항목 권한 추가 신청 등은 마친 상태인데요,

  1. kakao devs 관리자>카카오로그인> 동의항목 내용 수정 시 “즉시” 실서비스에 반영되나요?
    테스트앱으로 싱크 도입 테스트 후 실서버에 올리길 원할 시 동의항목은 카카오로그인 사용하던 비즈앱에서 수정저장 시 즉시 반영되는지 궁금합니다.

  2. 간편가입 관련 개발이 완료되면, 카카오로그인을 사용하던 비즈앱 관리자에서 간편가입>서비스 약관 활성화>사용여부 ON으로 하면 “즉시” 실서비스에 반영되나요?

카카오로그인에서 싱크로 전환하는 ON/OFF가 따로 있는게 아니라, 개발 수정 후 어드민에서 1,2와 같이 변경할 부분들 변경하면 그게 카카오싱크로 전환되는 걸까요?

  1. 앱 권한 신청>앱권한>카카오톡 채널 연결 [연결] 클릭 시
    연결 가능한 비즈니스 채널이 없다는 메시지는 이미 아래 연결된 채널 제외하고 추가로 할 채널은 없다는 의미가 맞을까요?
    이미 연결된 비즈니스 채널로 하길 원한다면 추가 연결은 하지 않아도 되는걸까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slight_smile:

→ 네 맞습니다. 디벨로퍼스에서 동의항목 내용 수정 시 즉시 실서비스에 반영됩니다.

→ [사용 여부]가 [ON]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카카오 로그인 동의 화면에 서비스 즉시 약관이 포함되고, 앱의 서비스 약관 설정이 가능합니다.

해당 간편가입이라는 자체가 카카오 로그인 동의 화면에 서비스 약관 동의 를 포함하는 기능입니다.

→ 카카오톡 채널 정보에 채널이 뜬다면 채널 연결 완료된 것이 맞습니다.
연결되어 있는데 올려주신 사진에 뜨는 부분은 추가로 연결할 채널이 없다는 뜻입니다.

확인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위에 답변주신내용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앱아이디 : 20900
현재 위 앱으로 카카오로그인 서비스 중이며 카카오싱크 도입을 위해 개발중인데요
실서비스에 반영 이전에 개인정보 동의항목 심사나 간편가입 약관등록을 해두어야할것 같아 확인중에 위에 내용을 보았습니다

즉시 실서비스에 반영되는거라면 카카오로그인만 서비스되고있는 상태에서 추가적인 동의항목 및 약관정보 셋팅이 되는경우에 이슈가 없을지 궁금합니다.

카카오싱크가 실서비스에 반영된 이후에 동의항목/약관정보들 셋팅을 해야한다면 심사완료되기 전 사이에 로그인 하는 기존 카카오로그인 사용자들과 간편가입을 위해 반영해둔 로직이 정상적으로 동작을 하지 않을 것 같은데

디벨로퍼앱 설정과 실제 서비스를위한 관련소스 반영일시를 어떻게 진행해야 이슈가없을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blush:

카카오 싱크는 기존 카카오 로그인에서 제3자 정보제공 동의를 제공받아 별도의 회원 정보 입력 절차 없이 간소하게 가입하는 방식으로 카카오로그인 → 싱크로 변경 시 기존 사이트 카카오 로그인으로 로그인하신 사용자는 로그인 시에 추가적으로 싱크 동의 창을 한 번 더 보시게 됩니다.

[기존 카카오 로그인 가입자]
→ 사이트 약관 동의 & 새로 추가된 필수 및 선택 정보 제공동의
[신규가입자]
→ 사이트 약관 동의 & 필수 및 선택 정보 제공동의(새로 추가된 항목 포함)

확인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