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비즈니스)에 관한 개발 질문

안녕하세요, 카카오톡 채널 관련한 개발 문의 드립니다. 카카오톡 채널에 붙여서 자체적으로 만든 봇을 연동해보려고 하는데, 어려움이 있어서 문의드려요.

Q1. 챗봇으로 고객이 대화를 시작하면, 1:1채팅 창에 채팅방이 안만들어지는데, 봇으로 메시지가 들어와도 바로 채팅창을 생기게 할 수 있는가?

  • 고객이 "챗봇으로 대화하기"를 통해서 먼저 문의를 시작하면, 해당 내용이 1:1 채팅방에 만들어지지 않더라구요. 혹시, 봇으로 메시지가 들어와도 채팅창을 바로 생기게 할 수 있을까요? 현재 카카오톡 채널이 일반 계정인데, 비즈니스 계정으로 인증 후 특정 다른 기능을 이용하면 활성화되는지?, 혹은 다른 방법이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Q2. 1:1채팅으로 메시지가 들어오는 것을 webhook이나 다른 기술을 이용해서 메시지를 받아올 수 있을까요?

Q3. 개인 유저 <> 카카오 채널 사이의 채팅방 ID를 별도로 구할 수 있는가?
ㄴ 별도로 구할 수 있으면, 그 ID에 타겟팅해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가?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데브톡에서는 디벨로퍼스관련 설정과 API 를 안내하는터라 문의 주신 내용은 제공하지 않고 있는데요.
카카오 비즈니스에서 제공하는 챗봇 기반으로 구축하신다면 챗봇관리자센터에 문의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챗봇관리자고객센터 시작하기 | kakao 고객센터

다만, Q123 내용을 종합해보면 자체 개발 챗봇에 채널 상담하기 메시지만 연동하는 개념으로 보이는데요.

비즈메시지 상담톡과 연동하면 가능할 듯도 합니다.
채널 상담하기 메시지를 API로 연동하여 운영하시는 시스템과 연동하는 것으로 관련 딜러사와 계약하고 구축하는 개념입니다.
아래 내용 참고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카카오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