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챗봇 스킬서버 도메인 변경 후 옵션플러드인 에러

문의 시, 사용하시는 개발환경과 디벨로퍼스 앱ID를 알려주세요.

디벨로퍼스 ID 603325


안녕하세요!

카카오 파트너사 "웨저"와 협업하여 비즈케어 이름의 채널에서 챗봇을 이용 중인 에임메드 입니다.
챗봇을 관리해주던 웨저회사의 사실상 폐업으로 인해 관리를 인계받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스킬서버에서 사용하던 도메인 인증서 만료로 인해 도메인 변경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도메인 변경 후 옵션플러그인이 연결된 스킬들에서 오류가 발생하여 문의 드립니다.

정확한 문제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몇가지 질문을 드립니다.

  1. 도메인 변경 시, 기존에 사용하던 옵션플러드인 키가 정상작동하는 지 알고 싶습니다.
  2. 만약 위와 같다면 새로운 도메인과 기존키를 매칭 시켜 사용할 수 있는지 문의 드립니다.
  3. 그 외에 발생할 수 있는 원인이 있다면 안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카카오 채널과 챗봇을 통해 서비스가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어 꼭 도움을 받고 싶습니다.
항상 좋은 기능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카카오 고객센터 문의 후 이 곳으로 안내받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챗봇 고객센터에서 데브톡을 안내 해주셨을까요?

데브톡에서는 디벨로퍼스관련 설정과 API 를 안내하는터라
번거로우시겠지만, 옵션플러그인 및 챗봇 관련 문의는 챗봇 고객센터를 이용 부탁드립니다.

앱 603325의 경우 앱 키가 변경된바 없고, 11월 3일 도메인을 변경하신 것으로 확인됩니다.
앱 키가 변경된바 없기에 설정상 플러그인 사용에 문제 없어 보입니다.
문제가 지속되시는 경우 챗봇 고객센터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만약, 사용하신 플러그인이 카카오싱크 플러그인인 경우, 현재 등록되어 있는 redirect_uri는 이전 도메인을 사용하고 있으므로 해당 도메인이 동작할 수 없는 상태라면 오류가 발생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