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행사의 여러 고객사 연동 및 관리 방식 문의

안녕하세요, 개인화 메시지 대행사로 API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고객사의 광고 계정을 생성해주는 방식으로 대행 업무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대행사 입장에서 여러 고객사를 관리해야하는데, 비즈앱 - 카카오 계정 - token - 광고 계정 - 채널 프로필 관계를 고려 하다보니 최선의 방법을 찾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고객사와 대행사 간 연동 및 세팅하는데 권장하거나 가장 관리하기 쉬운 방법이 있을까요?

다음 세 가지 방식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1. 대행사가 비즈앱을 만들어 두고, 대행사의 대표 카카오 계정을 고객사의 채널 프로필에 관리자로 초대받기
    → 자동화 되지 못한 프로세스, 고객사의 채널 정보를 대행사에게 오픈해야 하는 이슈가 예상됩니다

  2. 고객사가 직접 비즈앱을 만들어, 해당 비즈앱의 rest api key를 대행사에게 전달해 연동하기
    → 고객사가 비즈앱을 만들어야 하는 허들이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3. 대행사에서 광고주가 카카오 로그인을 해 각 광고주의 카카오 계정 별 token을 발급하기
    → 이 방법은 가능한 방법일지 아직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API 운영자입니다.

대행사에서 카카오 로그인 팝업창을 구현하고, 광고주가 해당 로그인창에서 카카오 로그인을 진행하면 인가코드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확보한 인가코드로 토큰 발급 API를 통해 access token을 발급하여 개인화 메시지 API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slight_smile:

그럼 대행사의 비즈앱을 활용해 광고주가 카카오 로그인을 진행해 받은 인가코드를 활용하면

  1. 모먼트 Open API 를 활용할 수 있나요? (대행사의 비즈앱으로 모먼트 권한을 승인 받음)
  2. (대행사 카카오 계정의 채널 프로필 목록이 아니라) 광고주의 채널 프로필 목록을 활용할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API 운영자입니다.

대행사의 디벨로퍼트 애플리케이션 앱으로
모먼트 Open API 권한을 승인받고,

대행사에서 제공하는 카카오 로그인 경로로
광고주의 카카오계정 로그인(액세스 토큰 확보)을 제공하신다면

광고주의 카카오계정으로
모먼트 광고계정 생성과 카카오톡 채널 프로필 활용이 가능하십니다.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1번, 2번이나

1. 대행사가 비즈앱을 만들어 두고, 대행사의 대표 카카오 계정을 고객사의 채널 프로필에 관리자로 초대받기
    → 자동화 되지 못한 프로세스, 고객사의 채널 정보를 대행사에게 오픈해야 하는 이슈가 예상됩니다
2. 고객사가 직접 비즈앱을 만들어, 해당 비즈앱의 rest api key를 대행사에게 전달해 연동하기
    → 고객사가 비즈앱을 만들어야 하는 허들이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말씀주신 3번 형태도 가능은 합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