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로 장소 검색하기 쿼터를 상향시키고 싶습니다

[FAQ] 지도/로컬 API 문의 전 꼭 읽어 주세요.

@Maps

안녕하십니까 저희는 졸업 프로젝트로 챗봇 기반 집 추천 서비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저는 '불편함’을 없애는 서비스가 좋은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고민하다가

저희는 직방, 네이버 부동산, 다음 부동산 등 기존 사이트를 통해 집을 찾을 때 찾는 과정이 불편하다는 점을 발견했습니다.

왜냐하면 데이터베이스에 쿼리하는 방식으로는 원하는 복잡한 여러 조건을 반영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챗봇(LLM)을 이용하면 AI가 집 관련 데이터를 학습해 여러 복잡한 조건을 주어도

원하는 매물을 잘 찾아줄 수 있다는 걸 발견했습니다.

즉, 챗봇의 뛰어난 언어 이해 능력과 데이터를 결합해 불편함을 없애는 서비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경쟁력을 가진 서비스를 위해 매물 근처에 어떤 시설이 있는지 학습시켜 답변할 수 있도록 하려고 합니다.

그럼 사용자들이 불편한 서비스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고 편리한 저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충분한 유인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저희는 챗봇 학습 데이터를 모으기 위해 집 근처에 어떤 시설이 얼마나 있는지 찾기 위해

키워드로 장소 검색하기 api를 이용하려고 합니다. 지금 저희가 20만개의 매물이 있고

약 20곳의 시설이 있습니다. 20만개의 매물 각각 마다 20개의 쿼리를 보내서 데이터를 모으려고 합니다.

그래서 총 400만회의 호출이 필요한데 3,4일 이내에 모으려고 합니다.

만약 가능하다면 돈을 지불해서라도 api 호출을 해서 데이터를 모으려고 합니다.

요약

집 추천 챗봇 서비스

app 사용x 쿼리만 보냄/ 데이터 수집/ 키워드로 장소 검색하기 400만회/ 필요시 유료 계약 가능

안녕하세요, 카카오맵입니다.

API 라이브 호출이 아닌, 데이터 수집 목적으로 카카오맵 API를 호출하는 것은 내부 정책 상 허용하지 않습니다.
해당 목적으로의 제휴는 검토할 수 없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