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로그인 연결 끊기 관련

문의 시, 사용하시는 개발환경과 디벨로퍼스 앱ID를 알려주세요.


앱 ID 는
374827 입니다.
카카오 연결끊기 콜백 정보를 등록 후 저희쪽 서비스에서 처리를 하였는데,

  1. 확인해보니 카카오계정과 서비스의 연결 끊기라는 팝업과 함께 더이상 저희쪽 서비스에 데이터를 제공하지 않고 서비스로 탈퇴요청을 합니다. 최종 결과는 서비스에서 확인해주세요.라는 알림이 뜨는데,
  2. 다른 서비스를 연결끊기해보니, 카카오 계정과 연결된 서비스에 더이상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미 전달된 개인정보와 이용기록은 서비스에서 직접 탈퇴해야 삭제됩니다.라는 문구가 나오기도 하는데
    해당 알림문구에 대한 설정은 어디서 수정할수 있나요?

저희쪽 서비스도 2번 서비스처럼 이미 전달된 개인정보와 이용기록은 서비스에서 직접 탈퇴해야된다는 문구를 남기고 싶습니다.

확인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연결 끊기 알림을 설정하면 서비스에게도 특정 사용자가 앱 연결을 끊은 사실을 알리므로, 서비스 자체 정책에 따라 탈퇴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청을 받으면 특정 사용자가 앱과의 연결을 끊은 것이므로, 서비스 서버에서도 해당 사용자 정보를 삭제하는 등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른 조치를 취한 뒤 카카오 서버에도 응답해야 합니다.

따라서 연결 끊기 알림 사용 시, 1번과 같은 메시지로 전달됩니다.

테스트해보니 해결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