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비즈앱 플러그인 사용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채널과 연결 완료된 비즈앱 (ID 984053) 이 있습니다.

비즈앱에서 원클릭 결제 플러그인을 사용하려고 합니다.

고객센터를 통해서 신청 문의는 작성한 상태인데,

현재 CID 가 미발급입니다.

원클릭 결제 플러그인 사용을 위해 카카오페이 제휴를 맺어야 한다든가 하는, 인증에 시간이 소요될만한 아직 혹시 절차가 남아 있을까요? 만약 그렇다면 고객센터 문의와 함께 병행해서 진행하고 싶어서 데브톡에도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추가 질문이 있습니다.

2022년 3월 3일 비즈 플러그인 개발 가이드.pdf 를 보면 64페이지 T2. 결제번호저장 및 상품유효성검증 API 2. Http Info 를 보면 uri 항목에서 /order/approve 라고 되어 있는데
고객센터 문의글에서는 예시가 https://sample-plugin.kakao.com/approve 이렇게 되어 있어서 uri 를 어떻게 하는 게 좋을지 질문드립니다.

T2. 결제번호저장 및 상품유효성검증 API 에서 배송이 불필요한 모델이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Required field 인데 그냥 더미값을 넣어서 보내면 되나요?

질문 1번과 마찬가지로 개발가이드 pdf 67페이지를 보면 T4. 주문상태 확인 API 2. Http Info 에서 uri 항목에 /order/status 라고 되어 있는데 고객센터 문의글에서는 예시가 https://sample-plugin.kakao.com/status 이렇게 되어 있어서 uri 를 어떻게 하는 게 좋을지 질문드립니다.

@kakaopay_pg

안녕하세요.
카카오페이입니다.

원클릭결제의 경우 가맹점->카카오->카카오페이로 유입되기때문에, 플러그인 개발가이드를 저희가 안내드리기 어렵습니다.
저희가 제공해드리는 API 와 플러그인 API 상이하며,
플러그인 문의는 카카오쪽 원클릭결제 사용하는 부분에 문의를 부탁드립니다.

원클릭결제를 위해 카카오페이내에 가맹점등록 및 CID발급이 있습니다.
해당 부분 또한 카카오에서 카카오페이로 요청하시는 구조이며, 관련문의도 카카오 원클릭파트에 문의해주셔야합니다.

도움을 드리지 못한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