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원인 친구에게 메시지 보내기 성공 후 궁금한 점

문의 시, 디벨로퍼스 앱ID를 알려주세요.

친구 api와 피커, 메시지 api 사용을 위한 체크 리스트 ( 친구 api와 피커, 메시지 api 사용을 위한 체크 리스트 ) 먼저 확인해주세요.


앱 id: 977049
지금 제가 구현하고 싶은 기능은 팀원이 아니지만 카카오톡 서비스에서 친구로 등록되어있는 사용자에게도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내려고 합니다. 팀원 외의 친구들의 정보들도 받아오기 위해서는 승인 요청이 필요하다고 해서 승인 요청을 한 상태이고 uuid를 가져올 수 있게 되면 uuid를 사용해서 해당 사용자에게 메시지를 보내려고 합니다.
팀원에 한해서는 메시지가 정상적으로 보내지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때 궁금한 것이 있습니다.

  1. 팀원이 아닌 친구들도 동의를 해야 메시지를 받을 수 있는 것이죠? 만약 그렇다면 해당 사용자들이 동의를 하게끔 하려면 해당 링크(카카오계정)를 보내주면 되는 것입니까?
  2. 비즈앱으로 전환을 해야 메시지 보내는 기능을 활성화 시킬 수 있는 것인가요? 승인 신청을 보냈지만 "실질적인 화면 및 서비스 url 정보 첨부가 가능한 시점에 정식 심사를 진행"이라는 답변이 왔습니다. 실질적이라고 하는 단어의 의미가 도메인을 호스팅해야 한다는 의미인 것인가요? 혹은 다른 부족한 부분이 있는 것인가요?
    3.단순히 팀원인 친구에게 보내는 기능을 구현 성공시켜서 승인을 받고나서 uuid를 불러오기만 하면 다른 사용자에게도 메시지를 보낼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데, 잘못된 생각인지도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친구 제공 조건 및 메시지 발송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친구 정보 제공 조건
1. 친구가 앱과 연결된 상태일 것
2. 친구가 앱 연결 시 [카카오 서비스 내 친구 목록 제공] 동의 항목에 동의한 상태일 것
3. 친구가 숨김 또는 차단 친구가 아닐 것
4. 친구의 프로필 공개 설정이 공개 상태일 것
5. (친구 API 사용 권한이 없는 경우) 앱의 팀원일 것
메시지 발송자는 아래 조건 추가 필요
1. 발송자는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 동의 항목 동의한 상태일 것

1. 권한이 없는 경우, 팀원이라는 조건이 하나 더 있을 뿐입니다.
메시지 수발신자들은 모두 위 조건을 만족해야만 합니다.

2. 메시지 기능은 비즈앱이 아니더라도 위 조건을 만족하면 발송할 수 있습니다.
승인 요청하신 "비즈니스 인증"은 카카오톡 공유 쿼터, 개인정보 동의항목, 카카오톡 채널 연결 신청을 위한 실제 유효한 비즈니스 인지 확인하는 인증 단계로써, 본건의 메시지 API 권한과는 관련 없습니다.
비즈앱은 권한 요청 시 필요한 상태이며 사업자정보를 입력 또는 개인 개발자 비즈앱 신청 하여 비즈앱이 될 수 있으며 비즈니스 인증까지 필요하지 않습니다.

3. 다른 사용자의 UUID를 조회하여 메시지 발송 가능합니다.
단, 위의 친구 정보 제공 조건을 만족하는 사용자만 조회 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