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 메시지 "수신자 전화번호가 잘못된 형식입니다." 오류 발생 유형 문의

안녕하세요.

개인화 메시지 발송 중 "수신자 전화번호가 잘못된 형식입니다."라는 오류가 발생했고 해당 오류 발생 시 다건 발송으로 포함되어 있던 정상 전화번호 정보로 구성된 메시지도 모두 함께 발송 실패하는 현상을 확인했습니다.

해당 오류가 어떠한 경우 발생하는 것인지 API 가이드 내에서는 확인할 수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수신자 전화번호가 잘못된 형식입니다.” 오류가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케이스의 구체적인 전화번호 포맷에 대해서 대해서 확인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API 운영자입니다.

수신자 전화번호 잘못된 형식입니다 에러는 전화번호 포맷 유효성 검사를 통과하지 못해서 발생하는 에러로,
000-0000-0000 형태 (대시바 포함)으로 요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moment

실제 API 실행 결과로는 전화번호에 대시바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오류 발생 없이 대시바가 포함되어 있는 것과 동일한 전화번호로 전송되는 것을 확인했기 때문에 대시바의 유무에 대한 문제는 아닌 것으로 보이며 실제 API 실행 결과 상으로 답변 주신 내용은 실제 API 동작과 맞지 않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01012341234의 경우 010-1234-1234의 전화번호를 기준으로 전송되는 것으로 확인한 바 있습니다.

이번에 확인된 오류는 전화번호 앞 자리가 010이 아닌 경우에 발견되었으며,
전화번호 앞 자리가 010이 아닌 경우 이외에도 해당 오류가 발생할 수 있는 명확한 케이스에 대해서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moment
안녕하세요 위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추가적인 답변 확인이 어려울까요?

@daniel_lee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API 운영자입니다.
앞자리가 010이 아닌 형식의 전화번호를 입력하셨다고 하셨는데요. 발송에 성공하지 못한 전화번호 예시를 전달해주실 수 있을까요?

@moment
094-321-1946와 같은 유형의 전화번호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