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로그인 및 카카오 싱크

안녕하세요 카카오싱크 관련해서 문의드립니다.

기존에 카카오 로그인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카카오싱크 도입을하려고합니다.

헌데 비즈채널 연결이 안되더라고요 .

혹시 비즈니스 계정과 디벨로퍼 계정이 다를수도 있나요 ?

안녕하세요 :blush:

  1. 비즈니스 채널 심사를 마친 상태여야 합니다
    ㄴ 비즈채널 심사는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 센터"에서 채널 인증을 확인해주세요
  2. 비즈앱에 저장된 사업자 정보와 비즈니스 채널에 저장된 사업자 정보가 일치해야 합니다.
    ㄴ 비즈앱과 비즈니스 채널에 저장된 사업자 정보가 다른경우, 연결 가능 목록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ㄴ 비즈니스 채널에 저장된 사업자 정보가 없는경우,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에서 정보를 저장 완료 해주세요.
  3. 앱과 채널의 계정 권한을 확인 해주세요
    ㄴ 앱은 에디터 이상, 채널은 매니저 이상의 운영 권한을 필요로 합니다
  4. 비즈채널이 다은 앱과 연결된 상태가 아니어야 합니다
    ㄴ비즈니스 채널은 하나의 비즈앱에만 연결 가능합니다. 혹시 연결하고자 하는 비즈니스 채널이 다른 앱과 연결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해당 가이드 진행시에도 채널 연결이 안 된다는 말씀이실까요?

확인을 위해 앱ID/비즈채널명을 부탁드리겠습니다.
https://developers.kakao.com/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기본정보에 있는 앱 ID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ID는 980478이며 비즈채널명은 제주닷컴알림톡입니다.
카카오 비즈니스 채널에 있는 채널 모두 비즈니스 채널로 등록이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제주닷컴알림톡 확인시에 이미 비즈앱 제주닷컴(423332)에 연결되어있는것으로 확인되고있습니다.

비즈니스 채널은 하나의 앱에만 연결이 가능하며 공유하여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현재 연결되어 있는 제주닷컴(423332) 앱과 연결을 해제하신 후 연결을 원하시는 (980478)앱으로 연결이 가능하지만, 현재 비즈 앱과 연결된 채널의 연결을 해제하신다면 기존에 사용하시던 사용자 정보는 활용할 수 없게 됩니다.

또한 비즈앱과의 연결을 해지하신다면, 기존에 모으셨던 채널 친구는 유지되지만, 해당 앱(423332)에서 발급된 유저 식별자(user_id)는 변경되어 기존 회원들은 새로 가입해야 하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기존 비즈앱-채널 해제 후 (980478)비즈 앱으로 새로 등록하고 싶으시다면 카카오 비즈니스 관리자 센터 채널-앱 연결 메뉴에서 연결 해제 후 재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확인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