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먼트 개인화 변수 문의

카카오모먼트 API에 대한 최신 공지는 카카오모먼트 공지사항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외 문의사항은 DevTalk 각 카테고리나 FAQ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외 자주 발생하는 문의는 아래 게시판에서 확인 및 등록 가능합니다.

︎- AdFit SDK FAQ
︎- AdFit SDK 고객센터 문의
︎- 픽셀&SDK FAQ 1
︎- 픽셀&SDK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 카카오모먼트 오픈API가 아닌 다른 문의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 레인보우8
  • APP 이름(ID): RAINBOW8 ACROSS CRM(748512)
  • 문의 내용: 테스트로 변수 미사용한 개인화 메시지 전송 시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합니다. {“msg”:“KakaoMomentException”,“code”:-813,“extras”:{“detailCode”:90001,“detailMsg”:“잘못된 요청입니다. [name : receivers[0].variables[date2], value : null]”}}
    과거 데브톡 문의사항에 개인화 변수 사용 여부는 필수가 아닌 필요한 내용만 취사 선택으로 안내를 받았는데요.
    위 에러 메시지가 노출되는 원인과 해결방법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API 운영자입니다.

소재 내 date2에 대한 변수 항목을 입력하였으나, date2에 해당하는 변수값을 발송요청 시 포함하지 않아 발생한 에러로 추정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그럼 혹시 개인화 변수는 필수로 들어가야하는것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