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행사의 개인화 메시지 발송 프로세스 문의

안녕하세요.

광고 대행사의 개인화 메시지 발송 프로세스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광고주 계정을 A 그리고 대행사 계정을 B라고 가정하겠습니다.
A계정에 화이트리스트 신청 및 모먼트 API 권한 신청 완료 후, B계정에게 채널 관리자 및 모먼트 멤버 권한을 부여했습니다.
(+ A의 디벨로퍼스 앱애 B 계정 팀원 초대 완료)

A에게 권한을 받은 B계정으로 발급받은 토큰을 활용하여 개인화 메시지 api 발송이 가능한가요?

확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담당자입니다.

말씀주신 케이스대로 B의 카카오계정으로 발급받은 토큰을 활용하여 A 광고계정으로 개인화메시지 api 발송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실 경우 말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상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slight_smile: 관련하여 추가 문의 드립니다.

개인화 메시지 발송을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두 가지 권한이 필요한 듯 한데요.

  1. 광고 계정 화이트리스트 신청
  2. 모먼트 API 권한 신청

1번은 광고주가 2번은 대행사가 각각 권한을 부여받으면, 대행사의 계정으로 개인화 메시지 발송에 이상 없는 것으로 이해하면 될까요?

네, 맞습니다.

  1. 모먼트 API를 사용하려는 카카오계정(대행사)이
  2. 화이트리스트 권한을 부여받은 광고계정에 마스터 또는 멤버로 속해있다면

대행사 카카오계정으로 광고계정 개인화메시지 발송이 가능합니다.

혹시 전달이 모호한 부분이 있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