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 시, 사용하시는 SDK 버전 정보와 디벨로퍼스 앱ID를 알려주세요.
Faq 목록 - 10. Android ( Faq 목록 입니다 ) 먼저 확인해주세요.
SDK 라이브러리 : com.kakao.sdk:v2-user:2.8.4
앱아이디 : 11806
안녕하세요. 고객에게 로그인 오류 문의가 들어왔는데 카카오에서 저희쪽으로 문의하라고 하셨다고 해서요.
고객 단말에서 저희 서비스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 시 “잘못된 요청입니다.” 오류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가지고 있는 단말에서는 재현이 되고 있지 않아 고객 디바이스에서만 발생하는 오류로 보이는데요
디바이스 : SM-T580
OS : 안드로이드6
입니다.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 시 띄우는 기본 인터넷 앱에서 문제가 생기는 것인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im.l
10월 13, 2023, 3:27오전
2
안녕하세요.
해당 에러는 카카오 계정 페이지로 요청 파라메터가 잘못되어 전송되었거나
로그인 처리 환경에 문제가 있는 경우,
로그인 시도한 해당에 문제가 있는 경우 발생할 수도 있는데요.
시스템 구축 상태 확인을 위해 로그인 시도해볼 수 있는 URL 기재 부탁드립니다.
로그인 시도한 유저의 앱유저ID 기재해주시면 추가로 로그 살펴볼게요.
tim.l
10월 13, 2023, 4:58오전
4
1149828771 사용자는 어제 16시 28분까지 4차례 로그인은 모두 성공한 것으로 로그 확인되는데요.
(1) 캡쳐화면의 실패 시점이 언제인가요?
(2) 시도하신 기기는 어떤 것인가요? 디바이스 : SM-T580
(3) 카카오 계정 URL 말고 서비스측에서 테스트 한번 해봐야할 것 같은데요.
안드로이드에서 야나두키즈앱으로 테스트 해보면 될까요?
아마 다른 기기에서 로그인 한 것 같습니다.
캡쳐화면은 어제 17시30분 이전에 찍은것 같은데요 문제가 되는 디바이스 에서는 다른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테스트는 야나두키즈앱 으로 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tim.l
10월 13, 2023, 1:23오후
6
유관 부서에 확인해보니 해당기기(SM-T580) 크롬에서 모두 로그인 실패하였고
로그인 시, 전달되야하는 쿠키가 없어 에러발생했습니다.
해당 기기 크롬 브라우저환경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도록 했거나 쿠키 제거 확장 프로그램등이 설치되어있는지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