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퇴회원 연결끊기가 안된다 연락이 왔습니다

고객센터 접수된 건으로 문의남깁니다.

문의주신 고객님은 카카오 계정으로 저희 앱에 가입을 하셨고, 몇달 전 탈퇴를 한 상황입니다.
그 고객님이 우연이 계정연결된 내용을 보았는데 저희 앱과 연결이 아직도 되어있어
연결끊기를 시도했으나, 연결끊기를 할 수 없습니다 문구가 떴다고 해요.
1차 저희쪽으로 문의 주셨으나,
탈퇴한지 30일이 지난 상태로 저희 서버엔 정보 모두 삭제된 상태이니 카카오에 물어봐라 안내를 드렸고,
카카오톡에서는 저희 앱에 남아있는 기록때문에 드러나는 것으로 저희 앱쪽으로 문의를 하라고 했다고 합니다.

제가 저희 앱을 카카오계정으로 가입 하고 탈퇴한 상태가 아닌데도 연결끊기가 잘 되던데…
고객님이 연결끊기 될 수 있게 저희가 어느 부분을 확인 해야하는 걸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확인을 위해 앱 ID와 해당 유저의 앱유저ID 부탁드립니다.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기본정보에 있는 앱 ID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앱유저 ID
사용자 정보 조회 API 호출 시. 응답 값에 id

앱ID : 552059
카카오 회원번호 : 2034797718
앱유저ID는 탈퇴한지 한달이 지난 상태로 저희 서버에선 정보가 모두 삭제되어 확인이 어렵습니다…
고객님의 전화번호와 연결된 서비스 관리에 뜨는 회원번호만 받은 상태구요.

확인 감사합니다. 몇가지 체크 해봤습니다.

(1) 2034797718 회원은 2021-12-15 최초로 552059 앱과 연결되었습니다.
(2) 2023-10-08 본인이 직접 카카오 계정 연결된 서비스 관리에서 연결 끊기 하셨습니다.
(3) 552059 디벨로퍼스앱은 연결끊기 불가에 관한 설정이 없습니다.
(4) 캡쳐해주신 두번째 이미지의 연결 끊기 불가는 552059 디벨로퍼스앱의 내역이 아닙니다. 해당 유저가 2021.9.28에 연결하신 카카오 쇼핑관련 메시지입니다.

즉, 해당 유저는 552059디벨로퍼스앱에 탈퇴 되었고 연결끊기도 되었으며 오류상황은 552059과 무관한 상황입니다.
(아마도 카카오 고객센터에서는 서비스측에서 연결끊기 불가 설정이 되었다고 판단하신 것 같습니다.)

문의자께서는 이미 연결끊기 되었으므로 위 내용 안내 해주시고 종결하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