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먼트 결제 관리 > 가상계좌생성 오류 문의

카카오모먼트 API에 대한 최신 공지는 카카오모먼트 공지사항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외 문의사항은 DevTalk 각 카테고리나 FAQ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외 자주 발생하는 문의는 아래 게시판에서 확인 및 등록 가능합니다.

︎- AdFit SDK FAQ
︎- AdFit SDK 고객센터 문의
︎- 픽셀&SDK FAQ 1
︎- 픽셀&SDK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 카카오모먼트 오픈API가 아닌 다른 문의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
    스냅컴퍼니

  • APP 이름(ID):
    스냅푸시_개인화메시지(944624)

  • 문의 내용:
    -813 코드가 뜨는데,
    “카카오모먼트 내부 에러가 있을 경우” 로 코드가 확인 됩니다. 어떤 이유인지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담당자입니다.

위 API 호출 시, 요청 Body params에 adAccountId(가상계좌를 생성하려는 모먼트 광고계정Id)를 포함하여 요청 부탁드립니다.

디벨로퍼스 가이드 문서에서 해당 필드가 누락되어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확인 감사합니다.

혹시 가상계좌 생성을 호출 하는 엑세스토큰이 해당 광고계정의 것이 아니어도 문제 없이 될까요?

액세스토큰을 발급받은 카카오계정이, 가상계좌를 생성하려는 광고계정에 대해 권한이 존재해야 (멤버 또는 마스터로 소속되어있어야) API 사용이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알려주신 방법으로 테스트 해본 결과 성공할때도 있고 실패할 때도 있는 경우가 발견 됩니다.

디벨로퍼스 가이드에는 해당 api 가 1초당 1회 콜로 정책이 잡혀있는데,
4초~5초 에 한번씩 호출해도 에러코드가 나올 때가 있습니다.
위 캡쳐 처럼 실패가 되는데 문서에는 -813 에러에서 http 가 400, 403 밖에 설명이 안되어있습니다.
500은 어떤 케이스인지 알 수 있을까요?

그리고 호출 리밋에 대해서도 1초에 1회가 맞는지 회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바로 위 댓글과 함께 추가로 문의 드릴 사항이 있습니다.
새로 발견한 증상으로, API response 값을 저희 DB 에 insert 하기 위한 개발을 위해 가상계좌 생성 시도를 하면,
78001 (입금금액을 전달해야 합니다.) 코드가 리턴 됩니다.

amount 를 정상적으로 넣었는데 어떤 이유에서 해당 코드가 반환 되는지 문의 드립니다.
혹시나 가상계좌를 생성한 이력이 있다면, 계좌가 만료되기 전에 추가 생성이 불가능한지 확인을 위해
모먼트 대시보드에서 직접 생성을 시도 해봤는데 반복 생성은 가능한걸로 보입니다.

api 로 생성할 때 특별한 제약사항이 있는걸까요?
그리고 생성한 가상계좌를 조회할 수 있는 화면이나 api 는 없는지 문의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