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대행사로서 친구톡 개발 중에 있습니다.
개인화 메세지 소재 개발에 앞서 변수 사용에 관련해서 제약 상황에 대한 확인 부탁드립니다.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kakaomoment/creatives-personalized-message#variable
위 variable 페이지를 확인해본 결과 여러 데이터를 지원하는 것으로 보이나, 형식에 맞지 않는 다른 데이터가 입력될 수 있는 정합성 문제에 대해서는 언급이 없습니다.
광고주가 의도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데이터를 사용한다면, (ex: ${product_name7} 를 고객 누적 금액으로 치환하여 발송) 이를 검증할 수 있는 파이프라인이 존재하는지 궁금합니다.
- 대행사는 이를 API 요청 단에서 알 수 있는지
- 알 수 없다면 어떤 식으로 대응해야할지
- 의도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데이터를 사용한 광고주에게 다른 제제가 있는지
- 대행사 역시 이를 사전에 검수하지 않은 이유로 제제를 당할 수 있는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