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캘린더 사용신청합니다

  • 앱 소유자 개발자 ID( E-mail ) : gy5027@naver.com
  • 앱 ID : 957829
  • 앱에서 API를 활용하는 이유/방식 :

저희 앱은 한국인 로컬 가이드 유저와 외국인 관광객 유저 간의 동행 성사를 돕고, 자유로운 서울 관광이 이루어질 수 있게 하는 서비스입니다. 한국인 로컬 가이드 외국인 관광객 유저와 채팅을 동해 동행 일정을 조율하고, 한국인 로컬 가이드 유저가 외국인 관광객 유저에게 장소, 일정(날짜와 시간), 가이드 요금을 설정하고 동행 요청서를 보내고, 요청서를 받은 외국인 관광객 유저가 페이팔로 가이드 요금을 결제하면 동행 약속이 성사됩니다. 이때 카카오 로그인을 이용해 로그인한 유저에 대해서는 톡캘린더에 동행 일정을 추가해주어서 원활한 동행 약속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합니다.

  • 톡캘린더 사용 부분 유저 플로우
    (1) 1대1 채팅방에서 한국인 로컬 가이드 유저가 날짜와 시간, 장소, 가이드 요금을 등록해 동행 요청 생성
    (2) 요청을 받은 외국인 관광객 유저가 동행 요청에 대해서 가이드 요금을 결제하면 동행 성사
    (3) 동행이 성사되면 카카오로 로그인 한 유저에 대해서 톡캘린더 (일반) 일정 등록(동행 요청에 기입한 날짜와 시간, 장소 정보를 활용해 "Meet up"이라는 이름의 일정이 생성됨 )
  • 동작 화면
    (1) 채팅 화면 : 동행 요청 전송

    (2) 가이드 요금 결제 화면

    (3) 결제 완료시(동행 성사) 나타나는 화면

안녕하세요.

동행 성사 후, 카카오 로그인으로 ‘톡캘린더 및 일정 생성, 조회, 편집/삭제(talk_calendar)’ 접근 권한 동의 하는 Flow도 화면 첨부해주시겠어요?

첨부이미지의 메시지에서 어떤 버튼을 클릭해서 진행하나요?

"카카오 로그인으로 ‘톡캘린더 및 일정 생성, 조회, 편집/삭제(talk_calendar)’ 접근 권한 동의 과정"은 동행 성사 이후 톡캘린더에 일정을 추가할 것인지 묻는 모달로도 가능할까요? 아니면 카카오를 통해 별도의 동의 화면 같은 것을 보여줘야 하나요?


톡캘린더 일정 추가 의사를 묻는 화면입니다! 페이팔 결제 이후 나타납니다.

카카오 로그인 인가코드요청으로 시, 톡캘린더 권한이 동의항목 설정되어 있고 동의 받지 않은 상태라면 카카오에서 동의창을 띄워줍니다.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talkcalendar/common#policy-request-permission

카카오 로그인으로 톡캘린더 권한 동의 받은 계정의 액세스 토큰으로만
/v2/api/calendar/create/event 와 같은 API를 정상적으로 호출 할 수 있습니다.

권한 동의 받아 일정 정상 등록하는 것 까지 모든 동선 테스트 완료 되시면 댓글 주시겠어요?
테스트한 API 호출 이력 확인 후, 담당 부서에 권한 승인 요청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