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싱크 키값 이전후 재가입 문제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969616
    • 호스팅 사: 카페24
    • 서비스 URL : viqueen.co.kr
    • 오류 내용 :

예전에 계정 두개로 진행을 하다 하나로 통합 하는 과정에
비지니스 계정을 하나로 통합하였습니다
과거 회원을 받던 키값이 있는 앱과 계정을 지우고( 계정을 지우면 데이터가 초기화된다는 상담을 받았습니다 카톡 상담으로) 새로운 앱으로 키값을 새로 받아 진행을 하고있는 데 과거 회원들이 재가입이 되지를 않고 있어서 데이터가 안지워 진걸 알았습니다 (아이디가 있다고 중복되었다고 나옴니다)
비지니스 상담원 이야기론 연결끊기가 안되었다고 이야기 하는데
상담시 이야기를 못들은것도 있고 (이미 앱과 계정을 삭제함 / viqueen12@kakao.com / 776826(앱아이디))중요한건 지금이라도 연결
해제할수있는 방법이 알고싶습니다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과거 회원을 받던 키값이 있는 앱과 계정을 지우고( 계정을 지우면 데이터가 초기화된다는 상담을 받았습니다 카톡 상담으로)

카카오 디벨로퍼스앱의 설정 변경으로 서비스측에 저장된 고객정보를 변경할 수는 없습니다.
카카오 로그인으로 조회한 회원번호(및 고객정보)로 카페24에 회원가입 하거나 기존회원 로그인 처리 가능하며
디벨로퍼스앱을 변경하는 경우, 동일한 카카오 계정이더라도 회원번호가 달라져 기존회원이 로그인할 수 없게됩니다.

(아이디가 있다고 중복되었다고 나옴니다)

카카오는 관련한 메시지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아마도 카페 24에서 표시하는 메시지 같은데요.
일반적으로 디벨로퍼스앱을 변경하여 회원번호가 다르게 조회되어 신규가입 시도할때, 동일한 이메일 회원이 있는경우 이메일 중복에 관한 에러는 본적이 있는데요.
기재해주신 해당 에러는 어떤건지 잘 몰라서 관련화면 캡쳐 해주시겠어요?

해제할수있는 방법이 알고싶습니다

969616 앱에 연결된 유저는 8명이고, 776826앱에 연결된 유저는 24명입니다.
현재 viqueen.co.kr 사이트에 카카오 로그인은 정상 작동하는 상태이고 969616 디벨로퍼스앱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vique****@kakao.com 계정으로 viqueen.co.kr 에 776826앱이 연동되어 있을때 가입 하셨고
viqueen.co.kr 에 969616 앱으로 설정 변경 후 vique****@kakao.com 계정으로 로그인 시, 신규 가입하며 이메일 중복되었다 에러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카페24에서 이메일 중복 체크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시면 해결 될 것 같은데…
제가 유추한 상황이 맞는지 확인 위해 에러 메시지 화면 캡쳐 첨부 부탁드립니다.


관련이미지입니다

네, 이미지 첨부 감사합니다.

해당 메시지는 카카오와 무관하게 카페24솔루션에서 처리하는 것으로

카페 24에 이메일 중복 체크 해제 방법에 대해 문의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