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카오 로그인 시 가입여부 체크를 위한 조회용 CI 를 획득을 위해 카카오싱크를 사용하려고 합니다.
현재 진행상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카카오 애플리케이션 비즈 앱 등록 완료
- 카카오 채널 생성 및 비즈니스 채널 등록 완료
이 후, 카카오 비즈니스 센터 > 서비스/도구 > 카카오싱크 신청 > 개인정보 항목 신청 클릭 시 아래와 같이
“연락처를 확인해주세요.” 라는 화면이 노출되는데요,
플로우대로 카카오계정 > 연락처 전화번호 클릭 시 "인증받지 않은 전화번호"라고 문구가 나오고,
수정버튼을 눌러 제 번호로 다시 인증 시도 시 “연락처 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이미 연락처로 등록된 전화번호입니다.” 라는 alert 이 나옵니다.
더 이상 진행이 불가능한데, 혹시 확인 가능하실까요?
앱 ID : 921092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연락처 관리에서 연락처 전화번호를 삭제하고 다시 등록해 보시겠어요?
계속하여 진행이 불가 하시다면, 번거로우시겠지만 계정 관련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카카오 계정 고객센터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woody.ho 확인 감사합니다. 연락처 삭제 후 등록하여 정상 처리 되었습니다.
추가 문의가 있습니다.
개인정보 항목 신청 시 3. 추가 서류 제출 항목이 있는데,
현재 저희가 개발단계라 외부에서 접근이 불가능 하여 URL 등록이 어렵고,
별도의 회원가입 페이지가 존재하지 않고 SNS 로그인/회원가입 만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신규 가입 시 본인인증 절차는 별도로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어떻게 증빙을 받을 수 있을까요?
회원 가입 기획안과 실제 화면등을 캡처하여 검수 요청하실 수 도 있습니다.
다만, CI 항목의 경우에는 URL을 제공 하시어 실제 확인할 수 있어야만 하고 그렇지 않은경우 제공이 불가합니다.
검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싱크 고객센터에서 안내 가능합니다.
위에 말씀 드린 것 처럼 별도의 회원가입 화면은 없고,
SNS 별 로그인 버튼 클릭 시 비회원인 경우 본인인증 절차 및 약관동의 진행을 하게 되는데요
이 정도만 확인되어도 문제 없을까요?
문제 없다고 하면 STG 환경 구성 후 검수 진행 요청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데브톡에서는 디벨로퍼스관련 설정과 API 를 안내하는터라
아쉽지만, 검수와 관련 답변은 기본적인 내용만 안내 가능합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검수 과정 및 자세한 내용의 문의는 담당부서인 카카오싱크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