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 메시지 소재만들기(와이드 이미지)

카카오모먼트 API에 대한 최신 공지는 카카오모먼트 공지사항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외 문의사항은 DevTalk 각 카테고리나 FAQ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외 자주 발생하는 문의는 아래 게시판에서 확인 및 등록 가능합니다.

︎- AdFit SDK FAQ
︎- AdFit SDK 고객센터 문의
︎- 픽셀&SDK FAQ 1
︎- 픽셀&SDK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 카카오모먼트 오픈API가 아닌 다른 문의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주)대형네트웍스
  • **APP 이름(ID):대형네트웍스(417338)
  • **문의 내용:
    언어는 현재 php 사용중이고 curl 통신으로 개인화 메시지 API 중 「 광고 만들기: 메시지 소재」 → 메시지 소재 생성하기」 부분에서 요청 파라미터 중에 messageElement>itemAssetGroups>imageFile 의 데이터를 ‘@/var/www/igenie/dhn/images/logo_v1.png;filename=logo_v1.png;type=image/png’ 이런형식으로 넘겨주는데 에러코드 90001 이 날라 옵니다. 혹시 잘못된 부분있으면 가르쳐주시겠습니까?
    그리고 랜딩 유형이 URL로 요청하는 경우 imageFile 항목이 사용불가라고 하는데 랜딩 유형을 URL로 넘겨도 체크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테스트 몇개 해봤는데 「 해당 유형의 소재 포맷은 생성 및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라고 오는데 아직 WIDE_MESSAGE 유형의 API는 개발이 완료 된게 아닌것입니까 ?

안녕하세요
카카오 모먼트 open api 담당자 입니다.

  1. imageFile 에 ‘@/var/www/igenie/dhn/images/logo_v1.png;filename=logo_v1.png;type=image/png’ 로 요청을 하셨다는 것은 multipart/form-data 형식으로 요청을 하신 걸로 이해 하였습니다.
    광고 만들기: 메시지 소재 | Kakao Developers 광고 만들기: 메시지 소재 내용을 참고 해 주시고
    imageFile 항목에는 ‘@/var/www/igenie/dhn/images/logo_v1.png’ 처럼 파일의 경로 정보만 입력 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랜딩 유형이 URL로 요청하는 경우 imageFile 항목이 사용불가
    : 메시지 소재 생성시 랜딩 유형이 URL 이어도 imageFile 이 사용 불가는 아닙니다. 다시 한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3. 해당 유형의 소재 포맷은 생성 및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요청 항목중 format 항목에 WIDE_MESSAGE 가 정상적으로 입력되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format 항목이 정상 입력된 경우 에는 “해당 유형의 소재 포맷은 생성 및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