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회원가입(로그인) <> 웹뷰 어플리케이션간 리다이렉트 문제 문의입니다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모바일 기기 기준이며 안드로이드 / iOS 모두 동일하게 발생한 현상입니다.

모바일 기기에서 카카오톡을 백그라운드로 실행하고 있을 경우,
저희 앱을 실행하여 **“3초만에 카톡으로 시작하기” 버튼을 터치할 때

회원가입 관련 리다이렉트 화면이 나오지 않고
백그라운드에 실행되던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1. **저희 앱의 “3초만에 카톡으로 시작하기” 버튼은 카카오톡의 화면으로 리다이렉트하는 기능이 물려 있습니다.

  2. 모바일 기기의 백그라운드에 카카오톡이 먼저 실행중일 경우, 저희 앱에서 “3초안에 카톡으로 시작하기” 버튼을 터치하면, 의도와 달리 현재 백그라운드에 열려 있는 카카오톡 화면으로 이동하고 그 뒤의 반응이 없습니다.

  3. 이때 카톡의 채널화면에서 ‘주문하기’ 등을 눌러서 저희 앱으로 다시 진입하는 시도를 하지 않고, 모바일 기기 자체의 앱 이동 기능을 사용해서 저희 앱으로 돌아가면, 정상적으로 휴대폰 본인인증 요구 화면이 떠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앱은 백그라운드에서 카톡으로부터 정보를 받아 그 다음 단계로 정상적으로 이행).

  4. 즉 앱에서 카톡시작버튼 > 카카오 회원가입 동의 또는 로그인 처리 > 이후 화면을 저희 앱으로 리다이렉트해준다, 에서 카카오톡에서 필요한 처리를 받은 후 저희 앱 화면으로 리다이렉트해주는 부분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있습니다.

위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구합니다.
감사합니다.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웹사이트 주소를 기재해주셨지만,
로그를보니 개발하신 모바일앱은 Native SDK를 사용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우선, 어떤 환경에서 문제를 겪으셨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안드로이드 웹과 개발하신 앱에서 재현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말씀하신 증상은 앱키를 잘못 사용했거나 개발하신 앱으로 되돌아갈 수 있도록 설정을 안한 경우 발생합니다.
어떤상황인지 정확히 확인위해

(1) 재현 영상 첨부 부탁드려요.
(2) 재현 영상에서 사용한 앱의 스토어 URL과 테스트 환경 기재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