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그룹 상세정보 90002 오류

카카오모먼트 API에 대한 최신 공지는 카카오모먼트 공지사항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외 문의사항은 DevTalk 각 카테고리나 FAQ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외 자주 발생하는 문의는 아래 게시판에서 확인 및 등록 가능합니다.

︎- AdFit SDK FAQ
︎- AdFit SDK 고객센터 문의
︎- 픽셀&SDK FAQ 1
︎- 픽셀&SDK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 카카오모먼트 오픈API가 아닌 다른 문의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 DCM미디어
  • APP 이름(ID): DCM미디어(236128)
  • 문의 내용:

[조회 광고그룹1]
AD_ACCOUNT_ID: 51795
CMPG_ID: 27221
AD_GROUP_ID: 57725

[조회 광고그룹2]
AD_ACCOUNT_ID: 51795
CMPG_ID: 25744
AD_GROUP_ID: 54398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kakaomoment/ad-group#get

위 가이드를 참조하여 2개의 광고그룹의 상세정보를 조회하려고 시도했으나
{‘msg’: ‘KakaoMomentException’, ‘code’: -813, ‘extras’: {‘detailCode’: 90002}}
라고 반환되었습니다.

해당 부분에 어떤 부분이 문제가 있는지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 이미지 참조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담당자입니다.

  1. Headers에 Authorization으로 액세스 토큰(Access token)도 설정하신 후 API 요청하신 걸까요?
  2. 해당 API에서만 에러가 발생하는지, 캠페인 조회 시에도 발생하는지도 함께 확인 부탁드립니다.

내부에서 테스트 해보았을 때 광고그룹 조회 API 호출 및 응답은 정상적으로 내려오고 있어 원인 파악이 좀 더 필요할 것 같습니다.

  1. 네. Auth 부분은 다른탭에서 사용하고 있었어서 해당 캡처에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header 탭에 같이 엑세스토큰 넣어서 호출하여도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2. 광고그룹 목록 조회는 정상적으로 호출 됩니다. 광고그룹 상세조회 시 에만 오류가 발생합니다.

안녕하세요, 확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선 조회하시려는 광고그룹은 2018년에 생성된 광고그룹인데요,
실제 조회하실 니즈가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확인해본 결과, 조회 시도하신 광고그룹 57725, 54398 모두 2018년에 생성된 광고그룹으로
현재 카카오모먼트 광고구조와 상이한 (종료되거나 지원 중단된) 조건으로 캠페인 및 광고그룹이 생성되었어서
현재 기준으로는 정상 조회가 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오픈API뿐만 아니라 카카오모먼트 플랫폼 상에서 조회할 때에도, 정상 조회되지 않습니다.
(그 외 현재 기준으로 생성된 광고그룹 상세 조회 시엔 에러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2020년 이후로 광고계정을 사용한 이력이 없는 것으로 보여
해당 광고그룹 조회가 필요한 상황인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먼저 답변 감사드립니다.

해당 부분은 전체 광고그룹을 조회하여 개발하던 도중에 오류가 발생하여 문의를 드렸던 부분이었습니다.
담당자님께서 이력이 없는것으로 확인해주셔서 저희도 해당 부분은 조회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