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희 작업 현장에 카카오 문자 발송 시스템을 구축 중 본인인증 부분에서 휴대폰 인증으로 넘어가는 부분 에서 더이상 진행을 못하고 있습니다. 혹시 다른 방식으로 인증을 받을 수는 없는지요?
그리고 팀원 계정중 msg_blocked : true로 나오는 경우의 수가 어떤것이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1. 문서에서 친구 API와 피커 검수 신청 방법, 카카오톡 소셜의 친구 목록 받기 가이드를 반드시 확인하세요.
- API 검수 신청을 하기 전의 테스트 단계에서 서비스에 도입하여 충분히 테스트 하신 후, 서비스 오픈 혹은 배포 전에 검수 신청하기해주시기 바랍니다.
- 메시지 api를 함께 사용하실 계획이라면, 메시지 api 사용신청 카테고리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 테스트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에대해서는 [faq] 친구 목록 api, 메시지 전송 api를 연동하는 과정에서 자주 겪는 에러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2. 검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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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앱의 ‘[내 애플리케이션 > 앱 설정 > 비즈니스 > 비즈 앱 정보 > 사업자 정보 등록]’ 에서 비즈앱 신청을 해주세요.
—본인 인증 불가 상태 -
OWNER의 개발자 계정 (email), 앱 ID를 알려주세요.
- OWNER의 개발자 계정은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팀 관리’ 에서 확인하세요
---rcnhyun@hotmail.com
- OWNER의 개발자 계정은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팀 관리’ 에서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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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에서의 API를 활용하는 이유/방식을 알려주세요.
—공정라인에 문제 발생시 빠른 대응을 위해 담당자에게 일정양식의 카카오메세지 발송. -
친구 API가 적용된 서비스를 저희가 직접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을 하는 시점부터 해당 서비스까지 이동하는 순서’를 상세히 알려주세요.
–사내 사설 아이피 사용하여 구축되어 외부에서 확인 불가.
_- [누가 어떻게 로그인 하는지]_문자발송 클릭시 로그인 상태이면 바로 문자 발송 로그인 필요하면 로그인 후 문자 발송
_- [어떤 동작에 의해 친구 목록을 확인하는지]_친구목록(수신대상자) 버튼을 클릭하고 주간,야간 수신 설정 체크 후 DB에 저장. -
테스트가 완료되어 서비스에 적용된(될) '실제 동작 화면을 캡쳐’해서 첨부해주세요.
3. 검수를 마친 후
검수를 마치면 "[내 애플리케이션] > [카카오 로그인] > [동의항목]"에서 “카카오 서비스 내 친구목록” 개인정보 보호항목을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