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스토어 등록 후 카카오 로그인하기가 안 됩니다

디버그 환경에서는 정상 동작하나, 플레이스토어 배포가 된 버전은 정상동작하지 않습니다.

  1. 플레이스토어 콘솔로 이동
  2. SHA-1 인증서 지문 복사
  3. 터미널에서 키 해시 추출
    echo “SHA-1 인증서” | xxd -r -p | openssl base64
  4. 추출된 해시 카카오 콘솔에 입력

검색을 해보니 제가 한 방법이 맞는 것 같은데, 혹시 틀린 점이 있는지 답변부탁드립니다.
여러번 계속 해봐도 배포된 버전에서만 안 돼서 뭐가 문제인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확인을 위해 앱 ID 부탁드립니다.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기본정보에 있는 앱 ID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929295 입니다!

해당 앱에서 전달하지만 디벨로퍼스 설정에 등록안된 키해시는 아래와 같습니다.

p2ywDJ*********************

플레이스토어에 공개 배포된 상태인가요?
기재하신 내용으로 추출한 키해시가 실제 키해시와 다르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 설정에 원인이 있을 것같습니다.
→ 공개 배포가 아닌 비공개 테스트인 경우 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인증서를 변경신청한 경우 등 사례가 있습니다.

(그 밖에 키해시 잘못되는 사례는 window os에서 파워쉘로 추출 시, 잘못된 사례가 리포팅된적이 있습니다.)

구글측에 문의하시거나 키해시 로깅하셔서 디벨로퍼스 설정에 등록하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Android - Release Key Hash (릴리즈 키해시) 조회 하기

업로드 키 인증서 > SHA-1 인증서로 터미널에서 키 해시 추출한 값이랑 위에서 말씀해주신 해당 앱에서 전달하지만 디벨로퍼스 설정에 등록안된 키해시가 다른데 저 등록 안 된 키해시가 SHA-1 인증서 값인걸까요?

플레이스토어에 현재 공개 배포된 상태입니다.

설정에 등록안된 키해시가 다른데 저 등록 안 된 키해시가 SHA-1 인증서 값인걸까요?

해당 키해시는 앱에서 전달 주시는 것일뿐 출처가 어딘지는 알 수 없습니다.

보통 플레이스토어에 현재 공개 배포되면 앱 서명키는 구글에서 관리하고

"앱 서명 키 인증서"에 있는 SHA-1 인증서 지문으로 키해시 추출하면 정상작동하나

구글에서 관리하는 앱서명키를 교체하거나 사용하지 않도록 하는 경우도 있고
"앱 서명 키 인증서"가 아닌 "업로드 키 인증서"에 있는 SHA-1 를 잘못 가져와 변환한 경우들이 리포팅 되었으나

플레이스토어에서 어떠한 앱 서명키를 사용하시는지는 플레이스토어에서직접 확인해주셔야합니다.

구글플레이콘솔에서 '앱 서명 키 인증서’에 있는 SHA-1를 가져와서 변환한 경우를 카카오디벨로퍼스 키 해시에 저장을 한건데 변환하는 과정이 echo {SHA-1} | xxd -r -p | openssl base64 가 아닐까요?

echo “{SHA-1 인증서 지문}” | xxd -r -p | openssl base64

맞아요. 명령에는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openssl 을 최신 버전으로 해보시고 그래도 안되면,

아래와 같이 로깅하셔서 확인 해보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import com.kakao.sdk.common.util.Utility

var keyHash = Utility.getKeyHash(this)

넵 감사합니다!
혹시나 해서 최신이 아닌 레거시된? 사용할 수 없음 이라고 뜨는 앱 서명 키에서 SHA-1 인증서 지문을 가져와 변환을 해봤더니 위에서 말씀해주신 '해당 앱에서 전달하지만 디벨로퍼스 설정에 등록안된 키해시’와 앞 부분이 같아 등록을 해봤더니 카카오 로그인이 정상작동 됩니다…
이 부분은 그럼 구글에 문의를 해야 하는걸까요?

1개의 좋아요

네, 앱 서명 키는 구글에서 관리하기때문에 어떤기준인지 문의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넵 감사합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