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싱크 에러_이메일을 가지고 올 수 없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ecocos@kakao.com
    • 호스팅 사: 아임웹
    • 서비스 URL : https://www.te-likesun.com/
    • 오류 내용 : 기존 카카오로 가입한 고객들이 재로인 시 이메일을 가지고 올 수 없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 카카오 디벨로퍼스 동의 항목에 이메일 사용안함으로 변경되어있는데, 이걸 변경해야 할 것 같은데 변경이 안됩니다.
      화면 공유드립니다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기재하신 사이트에서 사용하시는 766688 디벨로퍼스앱 설정에 이메일 동의항목 사용안함으로 설정되어있습니다.
아임웹과 같은 카카오 싱크 위자드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에서 동의항목 설정하셔서 동기화 해주셔야하는데요.

아임웹에 문의하셔서 아임웹 관리자 페이지에서 이메일 동의항목 사용하도록 설정해보시겠어요?

아임웹에 문의해보니 카카오에서 변경하라고 해서요.

그리고 저희가 계속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다가 갑자기 며칠전부터 에러가 난 상황입니다.

네, 카카오에서 아임웹측 콜백 주소를 호출하여 동의항목 설정을 동기화하는데 잘못된 값을 전달받아 초기화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임웹에서 카카오 일부 서버 ACL차단)
그리고 ECP 전자상거래 솔루션은 해당 업체 관리자 페이지에서 설정하도록 되어 있어서 디벨로퍼스에서 설정 불가능합니다.

제가 수동으로 설정해드린다해도 결국엔 해당 ECP업체 관리자 페이지에서 동기화가 정상작동해야하는 부분이라 근본적인 해결책은 안될 것 같습니다.


수동으로라도 설정을 켜드리려 확인 해보니 이메일이 필수동의항목으로 활성화 되어 있네요.

확인 부탁드려요.